본문 바로가기
국민콜 110 정부민원안내
상담사연
상담사연 상세정보
작성일 2009-07-25 조회수 1011
제목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해요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해요


요즘 들어 재건축이 여기저기서 많이 시행되면서 불만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피해사례가 많은데 이번에 받는 전화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민원인은 작은 건물을 운영 중이었는데 재개발이 된다고 하여 큰기대를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재개발 시행 동참을 촉구 할 때도 앞장서서 동의를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재건축사업이 시행되면서 민원인의 건물쪽에 도로가 생긴다고 하였고 수익성이 낮다는 이유로 민원인을 조합에서 제외함은 물론이거니와 개발시 일부 땅까지 내놓으라는 매도청구소송을 하였다고 합니다.

 

민원인은 믿음에 큰상처를 입었고 구청에 도움을 청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구청에서는 정비구역용도변경신고에 대해 말을 해주었고 신청을 하였으나 조합원들의 단체이의제기로 마지막 희망마저 무너졌다고 합니다.
 

이 사실에 대해 저도 속이 상했습니다.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 가까운 이웃에게 피해를 준다는 것에 화가 났었습니다.
 

민원인은 다른 큰 보상을 바라는 것이 아니고 자신의 건물에 대한 적정한 보상이나 조합원들처럼 재개발 후 분양권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 했습니다.
 

다행히 건설교통부에서 상담이 가능하여 내용을 보내드렸고 민원인은 연락을 기다리겠다고 하였습니다. 얼마 후 다시 전화를 드렸을 때 민원인께서는 전보다 밝은 음성으로 고맙다는 말을 해주셨습니다.

 

건설교통부에서 시청과 구청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했습니다.
 

특히 많이 힘들 때 상담을 친절하게 해주어서 힘이 되었다고 하시며 거듭 고맙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다음글 우리가 가진 편견
이전글 어디에 문의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