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상담사연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은 같습니다

  • 작성일 : 2009-07-25
  • 조회수 : 9265
  • 작성자 :관리자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은 같습니다


000-0000-0000 번호가 며칠 동안 전화연락이 안된다고 걱정 가득한 목소리로 걸려온 늦은 오후의 전화.. 
노모 홀로 섬에 거주하시는데..... 통 연락이 안되어 걱정이 되신다고..
 

근심 가득한 민원인에게 노모의 주소지와 성함을 확인하고, 우선 민원인에게 KT 100번으로 연락해 전화기 정상 동작여부를 확인하실것을 말씀드리고 저는 민원인 어머님의 주소지 면사무소로 연락 해 보겠다 했습니다.
 

통영시 사량면사무소에 연락해서 사정 말씀 드리고 죄송하지만 노모 거주지의 이장님을 통해 민원인 노모댁의 소식을 알아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부탁드리니 흔쾌히 승낙해 주시더군요.
 

퇴근 전 면사무소 직원에게 다시 연락 하니 지금 찾아 가볼 수 있는 분과 연결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시더군요.
 

부모님께서 연로하신데 홀로 거주하시는 분이 몇 일째 전화를 안받으신다 생각하니 얼마나 걱정스럽고 애가 탈지 그 마음 백번 헤아리고도 남음이라...
 

민원인에게는 해당 면사무소에 부탁드린 내용을 전해 주면서 오늘 밤 안으로 꼭 연락 받을 수 있을거라고 말씀드리고 별탈없기를 바라며 퇴근을 했습니다..

 

다음날 조금 걱정스런 마음에 조심스레 민원인에게 연락 드리니 감사하다고 거듭 말씀 해주셨습니다.
 

어떻게 보답해야하냐고......어떻게 그렇게까지 신경써서 도와줄 수 있었냐고.....


노모 홀로 섬에 거주하시는데 연락 안되면 아드님 마음이 어떨지 다 알기에 할 도리를 한 것뿐이랍니다 . 누구라도 도와 드렸을 겁니다.


다행이 민원인의 어머니댁 전화기가 고장나서 몇 일간 소식이 두절된 것 이라 천만 다행이었지요.

 

민원인께 도움이 되었다는데... 그리고 무엇보다 어머님께서 아무런 사고 없으시니 저 역시 마음이 놓였답니다.

 

정부민원안내콜센터에서는 국민들의 입장에서 도움을 드리는 곳입니다.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성심껏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오늘 나는 행복한 마음으로 모든 민원인들을 대할 수 있음에 감사한 하루였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