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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 '스마트110' 서비스 개시

  • 작성일 : 2010-07-01
  • 조회수 : 17456
  • 작성자 :관리자
국민권익위원회(ACRC)가 운영하는 110콜센터가 1일부터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휴대전화로 민원정보를 검색, 상담할 수 있는 '스마트110'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로써 스마트폰은 물론 무선 인터넷이 가능한 휴대전화를 사용해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m.110.go.kr)에 접속하면 휴대폰을 통해서도 정부민원을 검색하거나 110콜센터의 상담사에게 정부민원 상담을 신청할 수 있는 스마트110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 110서비스는 주요 메뉴 위주로 인터페이스를 간소화하여 접근성이 개선되고 접속 속도가 빨라졌으며, ▲ 무료 문자상담, 모바일 예약상담 등 각종 이용 편의 서비스, ▲ 110콜센터 홈페이지(www.110.go.kr)와 연동 등의 장점이 있다.

110콜센터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이 정부 민원을 상담하고 정부 정책에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마트폰용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제작, 배포하겠다"고 밝혔다.

모든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업무를 종합적으로 상담·안내하는 정부대표전화 ☏110번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상담은 물론, 청각·언어 장애인들을 위한 수화상담(국번없이 110, 씨토크 영상전화 서비스 이용)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예약상담은 110홈페이지(www.110.go.kr)에서도 가능하다.

출처(연합뉴스)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7&oid=098&aid=0002134191

장애인신문 : http://www.welfarenews.net/news/news_view.html?bcode=229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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