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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1일부터 정부 전화민원 1시간 앞당겨 상담 안내

  • 작성일 : 2008-06-30
  • 조회수 : 14243
  • 작성자 :관리자
 

1일부터 정부 전화민원 1시간 앞당겨 상담 안내

권익위, 110 콜센터 평일 아침 상담 8시 부터 가능

 

정부 전화민원을 공무원 출근시간보다 1시간 빠른 평일 오전 8시 부터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양건)는 다음달 1일부터 정부민원안내콜센터(☏ 110)의 평일 상담시간을 1시간 앞당겨 아침 8시 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권익위는 지난 5월 13일부터 상담시간을 평일 오후 7시 에서 오후 10시 로 늘려 야간상담을 실시한데 이어 이번에는 아침상담 시간도 1시간 당긴 것이다.특히 이번에 확대 시행되는 110 콜센터 아침 8시 상담은 출근 시간대에 근무하지 않는 공공기관의 행정 공백을 보완해 국민들이 꼭 필요로 할 때 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110 콜센터는 전국 어디서나 단일 전화번호 ''''''''110''''''''번을 누르면 ARS가 아닌 상담사가 정부민원을 직접 상담안내해주는 서비스로, 지난 해 5월 10일 문을 연 이후 이달 말 현재 160만 명이 민원 상담을 받았다.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상담안내 시간은 평일 오전 8시 부터 오후 10시, 토요일은 오전 9시 부터 오후 1시까지이고, 심야나 휴일에 걸려온 민원전화는 자동응답시스템으로 접수했다가 다음 날 상담안내해 주는 야간 및 휴일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외국인 근로자와 결혼 이민자들을 위한 통역서비스도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 서울출입국관리사무소 및 한국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등 3곳의 지원을 받아 민원인과 상담사, 통역자가 3자 동시 통화방식으로 영어, 일어, 중국어, 러시아어, 몽골어, 필리핀어, 베트남어 등 20개 언어로 민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지난 5월 13일부터 시행한 평일 야간상담은 시행 한달만에 1만3000명이 이용했다.

서영백 기자 ybseo@asiaeconomy.co.kr

기사입력2008.06.30

출처 :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8063007285825128&nv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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