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알림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보도자료

민권익위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 경찰청 「생계침해 부조리 신고센터」통합

  • 작성일 : 2009-01-09
  • 조회수 : 14868
  • 작성자 :관리자
 

권익위 110콜센터, 경찰청 「생계침해 부조리 신고센터」통합 

경찰청의 생계침해형 부조리사범 신고센터(전화번호 1379)가 국민권익위원회(ACRC 위원장 양건)의 정부민원안내콜센터(국번없이 110)로 통합/운영된다. 국민권익위는 지난 2일부터 경찰청의 1379번으로 걸려오는 생계침해형 부조리사범 신고전화를 110콜센터(종로구 수송동 두산위브파빌리온 2층)에서 통합 운영하고 있다며, 9일(금) 오후 3시 에 110 종로센터의 개소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 경찰청이 임금착취와 불법 사금융, 불법직업소개 등 생계침해형 부조리를 근절하기 위해 관련 규정에 따라 설치 운영해온 생계침해형 부조리사범 신고센터는 이번 정부기관의 콜센터 통합방침에 따라 국민권익위의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와 통합하게 됐다.
국민권익위 110종로센터는 구직자 취업지원, 저소득층 자활, 불법채권 추심과 신용불량자 구제 상담 등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고통받는 국민들을 위한 사회안전망 전문상담센터로 특화/운영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는 자세한 사회안전망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상담사들에게 복지, 노동, 금융분야 등에 대한 사회안전망 관련 교육을 실시하였고, 아울러 각 정부기관의 시책을 취합하여 상담DB로 활용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권익위 관계자는 "최근 경제난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거나 지원이 필요한 국민들이 110번으로 상담전화를 걸면 실질적인 상담과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필요시 지원기관과 직접 연결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최근 주요사례로는 거동을 할 수 없는 장애인이 휠체어 또는 이동장비 지원가능여부에 대하여 문의한 사항에 대해 정부 지원이 가능한지 해당 지자체를 통해 확인하여 안내하여 주었고, 암환자인 민원인이 퇴원 후 비싼 요양비가 부담되어 저렴한 요양원을 문의하는 내용에 대해 관련 기관에 확인하여 환자의 형편에 맞는 요양원을 소개해 준 사례 등이 있다. 
이처럼 110콜센터는 생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등록일 : 2009.01.09
http://korea.kr/newsWeb/pages/brief/partNews/view.do?dataId=155330930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