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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상담사와 직접 대면"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 화상.채팅 상담 실시

  • 작성일 : 2011-11-21
  • 조회수 : 21528
  • 작성자 :관리자
국민권익위원회(ACRC, 위원장 김영란)가 운영하는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110 국민콜)가 21일부터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화상·채팅 전화상담과 SNS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에서 온라인 상담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110 애플리케이션(이하 앱)도 출시 되었다. 

110콜센터의 온라인 화상·채팅 상담 서비스는 일반 전화기를 이용할 수 없는 언어·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서비스로, 스마트폰 이용자들이면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110 페이스북(110call)과 110 트위터(@110callcenter)를 통한 실시간 상담 서비스도 가능해졌다.

110 화상·채팅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110홈페이지(www.110.go.kr)나 스마트폰 110 앱을 설치해 접속하면 된다. 화상 상담의 경우 문서나 웹 페이지를 화상창에 띄워 상담사와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전화 상담에 비해 세부사항까지 정확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110 앱은 110 홈페이지(www.110.go.kr) 및 안드로이드마켓 등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다만 iOS용(아이폰용) 110 앱은 다음 달에 출시될 예정이다.


110콜센터 관계자는 “상담사와 직접 마주보고 상담할 수 있는 화상·채팅 상담과 온라인 상담채널이 추가됨에 따라 보다 다양하고 손쉽게 ☏110콜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110콜센터는 이번 화상·채팅 상담 서비스 시작을 기념하여 14일부터 24일까지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인 블로그와 까페, 트위터 등을 통해 110 모바일 상담 소식을 친구들에게 알리고 110 페이스북에 방문해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110홈페이지(www.110.go.kr)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참고로, ‘110 국민콜’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일반 행정 민원 ▲세금·공공요금 상담, ▲사회복지, 일자리 안내 등의 사회안전망 상담, ▲불법 사금융, 보이스피싱 등의 생계침해 신고 등을 다양하게 안내하고 있으며, 휴대전화 문자상담(국번없이 110)과 수화상담(씨토크 영상전화 국번없이 110), 20여 개 외국어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110홈페이지(www.110.go.kr)나 스마트110(m.110.go.kr)에서도 예약상담 및 문자상담이 가능하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