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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이 대통령, 권익위 콜센터에서 즉석으로 농아인 민원 상담

  • 작성일 : 2011-12-28
  • 조회수 : 21825
  • 작성자 :관리자


이명박 대통령이 28일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 내년도 업무보고를 받고 권익위 청사 내에 설치된 ‘110 정부민원 콜센터’에서 즉석으로 농아인의 민원 상담을 했다.

이 대통령은 콜센터에서 언어 및 청각장애인을 위한 영상ㆍ수화 담당 상담사를 격려하고 상담사와 나란히 앉아 즉석에서 민원인의 고충을 들었다.

언론에 따르면, 한국농아인협회에서 일한다고 자신을 소개한 한 남성장애인은 항공기 탑승구가 바뀌면 안내가 전광판에는 나오지 않고 음성으로만 방송돼 농아인들이 안내를 놓친다는 점과 영상통화를 주로 사용해야 하지만 음성통화에 비해 전화요금이 비싼 점 등 생활 속에서 지나치기 쉬운 차별에 대한 개선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이 대통령은 공항 안내 방송과 관련해 “미처 생각하지 못했는데 가능할 것 같다. 비상 상황이 아니어도 서비스를 그렇게 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면서 배석한 박인주 사회통합수석비서관에게 즉시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통령은 또 휴대전화 요금체계에 대해서는 “농아인은 음성 무료통화를 받지 못하니까 농아인에게만 (영상통화 요금을) 면제해 주면 좋겠다.”고 답했다.

이 대통령은 더불어 “공직사회와 기업이 의무적으로 장애인을 고용하게 돼 있는데 제대로 안 채우는 경우가 많다.”면서 “장애인 의무 고용 비율은 높여놨는데 잘 지키지 않고 있어 자발적으로 고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하고 민원인에게 “좋은 제안을 해 줘서 고맙다.”면서 간단한 수화를 곁들여 인사말을 나누기도 했다.

기사출처 : 장애인 신문 사회 http://www.welfare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29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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