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알림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보도자료

영등포구, 주민센터서 수화통역서비스 개시

  • 작성일 : 2012-07-23
  • 조회수 : 26822
  • 작성자 :관리자
영등포구, 주민센터서 수화통역서비스 개시

[시민일보]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난 달부터 18개 동 주민센터에서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수화 통역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그동안은 언어·청각 장애인들은 공공기관을 방문했을 때 수화 통역자가 없어 상담에 불편을 겪어왔다.

 

이번 '수화 통역서비스'는 민원실에 설치된 PC 웹카메라를 통해 장애인들이 110 수화 상담 전용페이지에 접속해 안내원과 연결, 화상으로 자유롭게 민원 상담을 하는 서비스이다.

 

수화 통역서비스는 영등포구 각 동에서 운영되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이다.

 

구는 이 서비스로 상담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좁혀주고 공공기관 방문을 꺼려했던 언어·청각 장애인의 불편이 사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장애인이 어디서든 의사소통할 수 있는 편의와 서비스를 제공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상담하고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친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출처(시민일보)
http://www.siminilbo.co.kr/main/list.html?bmain=view&num=303329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