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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정부대표민원전화 ☎110 천만 콜 돌파

  • 작성일 : 2012-10-17
  • 조회수 : 27350
  • 작성자 :관리자

정부대표민원전화 ☎110 천만 콜 돌파

- 2007년 개통 5년 5개월만..하루 9천건 민원 전화 상담 -



국민권익위원회가 정부민원을 전화로 상담, 안내하기 위해 운영하고 이는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가 2007년 5월 개통 후 만 5년 5개월 만에 상담원 응대 천만 콜을 기록했다.

국민권익위는 18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권익위 청사에서 천 만 번째 상담 전화를 한 시민, 110콜센터를 통해 민원을 해결했거나 110콜센터 트위터(@110callcenter)에 세상사는 이야기를 전한 시민 등을 우수 이용자로 선정해 기념식을 갖는다.







천 만 번째 상담 전화를 기록한 주인공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이상득(68.남)씨로 청량리에서 용문행 중앙선 지하철을 탔다가 선반에 두고 내린 물건을 찾는 방법을 110콜센터에 문의 했다가 천만 번째 상담자가 됐다. 그는 콜센터 상담원의 신속한 대처로 늦은 시간에도 불구 하고 종착역인 용문역에서 물건을 되 찾을 수 있었다.

우수 이용자로 선정된 김리(31.남)씨는 처가댁 농가 근처에 있는 전신주가 붕괴위험이 있는데도 지자체와 관계 기관에서 해결해 주지 않자 110콜센터에 대책을 문의 하였고  110번을 통해 기관의 담당자를 직접 만나 민원을 해결한 사연을 갖고 있다.

또 다른 우수 이용자로 선정된 김만구(42.남)씨는 110콜센터에서 운영하는 트위터에 지난 9월 부산의 태풍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달해준 것을 시작으로 현재는 지역 소식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정책, 생활정보, 문화행사 소식등을 200여건이나 게재한 공을 인정 받았다.

친절도와 상담 시간 및 처리 건수, 제도개선 발굴 건수, 근속기간 등 다방면에서 모범이 된 110콜센터의 우수 상담사 4명에게도 표창이 수여된다.

이들은 기초생활수급지 누락, 소상공인 자금신청, 청소년 안전 귀가 조치 등 사회 약자를 위한 상담에 전문화 된 상담 실력을 갖고 있으며, 국가유공자 선정이나 통신결합상품 해지 위약금 처리, 도로포장 확장 공사로 인한 통행 불편 등 각종 국민 생활과 밀접한 민원에 대한 상담 실적을 인정 받았다.

한편, 110콜센터는 18일 부터 11월 4일까지 천만 콜 돌파를 기념해 휴대폰 주소록에 110번을 저장하고, 110트위터(@110callcenter)와 페이스북(110 call) 에 인증 사진을 보내면 추첨으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고로, 110번을 통한 상담유형 분석 결과, 단순 문의를 제외하면 각종 정부 행정관련 문의 등 행정교육문화분야가 29.1%를 차지해 가장 많았으며 휴대폰 요금 관련 문의 등 환경 산업정보통신분야와 국가유공자 인정 관련 문의 등 외무 통일 국방분야가 뒤를 이었다.

 



110콜센터는 전국 어디서나 전화로 국번없이 110번을 누르면 유선 상담이 가능하고 110번으로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 문자로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청각, 언어 장애인들을 위한 인터넷 화상수화, 채팅 상담(
www.110.go.kr)과 씨토크 영상전화 수화상담(2070-7947-8110,8111,9020)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10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m110.go.kr)에서도 예약상담 및 문자상담이 가능하다.

SNS 실시간 상담(트위터: @110callcenter, 페이스북 : 110call)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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