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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국민행복제안센터가 개통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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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 2013-05-06
  • 조회수 : 43829
  • 작성자 :관리자
정부의 정책 수립이나 개선사항을 있을 때 국민 누구나 의견을 제안 할 수 있는 "국민행복제안센터"가 6일부터 운영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행복제안센터는 직접 방문, 인터넷, 전화로 제안할 수 있는 소통의 장소입니다.

- 직접 방문 : 서대문에 위치한 국민권익위원회 상담센터로 방문
- 전화 :  국번없이 110 번 ( 정부대표민원전화 110)
- 인터넷 : www.epeople.go.kr (국민신문고)





소중한 제안들은 국민권익위원회의 관리 시스템을 통해 처리되며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보내져 정책반영 여부를 검토하게 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고충처리, 부패방지, 행정심판, 정책토론, 제도개선 등의 고유 기능과 더불어 국민행복제안센터를 통한 제안들이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또한 사후관리를 강화하여 기관의 제안처리 업무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분야별 전문가,국민 행복 모니터링단을 운영하여 현장의 개선 체감도를 측정, 제안에 대한 주기적인 분석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