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콜 110 정부민원안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정보
작성일 2015-02-17 조회수 1281
제목 110번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설 연휴기간 정상운영

교통정보, 진료가능 병원․당번 약국 등 상담가능


►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성보)에서 운영하는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는 이번 설 연휴기간(2.18~2.22)에 정상적으로 운영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는 고속도로 지정체 구간 안내․대중교통 연장운행시간 등 각종 귀향길 교통정보 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집 근처 진료 가능한 병원 및 당번 약국 등을 적극적으로 안내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가족과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는 지역 민속축제나 공연정보 등 다양한 문화정보도 안내한다.

이렇듯 설 연휴 기간 동안 누구나 전국 어디서든 국번없이 ☎110번으로 전화 걸면 궁금증이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사례1> 산소에서 성묘 후 내려가는 길에 미끄러져서 팔이 부러진것 같은데 근처
           가까운 곳에 진료를 하는 정형외과 주소를 확인하기 위해 110에 문의,
           가까운 정형외과 위치 안내

      <사례2> 설 명절을 맞아 친척집을 방문하던 중 접촉사고로 병원에 입원을 하게 되었는데,                   
                      자녀가 다음 주 군 입대 예정으로 혹시라도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훈련기간 중
           증상이 악화될 지 걱정하는 민원인에게 질병사유로 군입대 연기신청이 가능하며
           입대 5일 전까지 연기원서 제출 안내


전화 뿐만 아니라, “110정부민원콜센터 앱(App)”을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며, 전화 상담 외에 트위터(@110callcenter)와 페이스북(110call) 및 온라인 채팅·수화상담 (www.110.go.kr)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다음글 만우절 장난전화, 가벼운 장난으로도 처벌 받을 수 있어… “민원은 110번으로 문의”
이전글 추석 연휴에도 정부대표민원전화 ☎ 110 정상운영 (오전 9시~오후 6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