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국민권익위는 내달 2일부터 110콜센터를 통해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수화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110콜센터 서비스를 장애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 농아인협회에서 사용하는 영상인터넷 전화 `씨토크 인터넷 영상전화서비스'를 이용하는 청각.언어장애인은 누구나 수화 상담이 가능하다.
110콜센터는 전국 관공서 안내를 포함한 일반 민원, 세무 및 서민지원정책 상담, 일자리 안내, 임금 체불이나 보이스 피싱 등 생계침해형 문제에 대한 신고 등 행정.공공기관 관련 민원에 대한 상담.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화 상담 서비스는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에 가능하며, 국번없이 씨토크 인터넷 영상전화를 통해 110번을 누르면 수화상담사와 통화할 수 있고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예약도 가능하다.
권익위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청각.언어장애인들이 행정.공공기관과의 소통 경로가 부족해 겪었던 민원 처리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이라며 "앞으로 모바일 수화상담서비스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이번 서비스는 110콜센터 서비스를 장애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 농아인협회에서 사용하는 영상인터넷 전화 `씨토크 인터넷 영상전화서비스'를 이용하는 청각.언어장애인은 누구나 수화 상담이 가능하다.
110콜센터는 전국 관공서 안내를 포함한 일반 민원, 세무 및 서민지원정책 상담, 일자리 안내, 임금 체불이나 보이스 피싱 등 생계침해형 문제에 대한 신고 등 행정.공공기관 관련 민원에 대한 상담.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화 상담 서비스는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에 가능하며, 국번없이 씨토크 인터넷 영상전화를 통해 110번을 누르면 수화상담사와 통화할 수 있고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예약도 가능하다.
권익위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청각.언어장애인들이 행정.공공기관과의 소통 경로가 부족해 겪었던 민원 처리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이라며 "앞으로 모바일 수화상담서비스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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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연합뉴스)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02950233&
관련기사 :
- 노컷뉴스 :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303033
- 뉴스천지 :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25254
- 헤럴드 :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10/31/200910310031.asp
- 정책포탈 : http://korea.kr/newsWeb/pages/brief/categoryNews2/view.do?newsDataId=148678699&category_id=subject§ion_id=EDS0201001&call_from=extlink
- 강원일보 : http://www.kwnews.co.kr/view.asp?aid=209103000056&s=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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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스천지 :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25254
- 헤럴드 :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10/31/200910310031.asp
- 정책포탈 : http://korea.kr/newsWeb/pages/brief/categoryNews2/view.do?newsDataId=148678699&category_id=subject§ion_id=EDS0201001&call_from=extlink
- 강원일보 : http://www.kwnews.co.kr/view.asp?aid=209103000056&s=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