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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전 공공기관 ☎110 수화(온라인 화상)상담서비스 개시

  • 작성일 : 2012-02-27
  • 조회수 : 25435
  • 작성자 :관리자


중앙부처・지자체 홈페이지에서

'☎110 온라인상담' 바로 접속

 


지난해 11월부터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가 언어�청각장애인들을 위해 시작한 온라인 화상(수화)・채팅 상담서비스가 중앙부처와 지자체, 교육청, 각급 학교 등 모든 공공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통합・확대 운영된다.

정부대표민원전화 ☎110의 온라인 화상(수화)・채팅 상담은 일반 전화기를 이용할 수 없는 언어・청각장애인들이 정부민원을 수화나 문자로 문의해 상담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번 확대운영으로 기존의 110홈페이지(www.110.go.kr)를 이용하는 방법 외에 전국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등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도 바로 접속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110 화상 상담은 문서나 웹 페이지를 화상창에 띄워 상담사와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전화 상담에 비해 세부사항까지 정확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이용자는 110앱(아이폰용, 안드로이드 용)을 설치하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110 상담사와 직접 마주보고 상담하거나 채팅상담을 할 수 있다.
    ※ 스마트폰의 기종에 따라 ☏110화상 상담 환경이 다를 수 있다.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정부기관의 행정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었던 언어・청각 장애인들이 이제는 110 화상(수화)・채팅 상담을 통해 좀 더 편하게 정부업무에 대한 모든 상담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부대표민원전화 ☎110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일반행정민원, ▲세금・공공요금 상담, ▲사회복지, 일자리안내 등의 사회안전망 상담, ▲불법사금융, 보이스피싱 등의 생계침해신고 상담을 받고 있다.

 

휴대전화 문자상담(국번없이 110)과 씨토크 수화상담(국번없이 110), SNS 실시간 상담(트위터 @110callcenter, 페이스북 110call)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110홈페이지(www.110.go.kr)와 스마트110(m.110.go.kr)에서 예약 상담 및 문자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