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0
자주묻는질문(FAQ)
무인민원발급기(무인민원발급청구)
- 작성일 :2020-02-25
- 조회수 :10488
- 작성자 :관리자
질문내용
무인민원발급기(무인민원발급청구) 가 무엇인가요?
답변내용 (관리자)
■ 무인민원발급기란?
행정기관 또는 공공장소 등에 설치하여 민원인이 직접 민원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다만, 무인발급기에서 발급할 수 있는 문서의 종류는 행정안전부 장관과 행정기관의 장과의 |
※ [참고] 무인민원발급 관련 이슈
농업경영체 증명서 등 무인민원발급 서비스 | ‘19년 10월14일 시행 | ||
▶ 온라인, 팩스등 사용이 어려운 경우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아야하는 불편함 해소 | |||
발급 증명서 | ▶ 농업경영체 증명서 - 인적정보 확인가능 ▶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 인적정보, 농지면적, 재배품목 등 확인가능 | ||
|
| ||
무인민원발급기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간편 서비스 | ’20년 1월 시행 | ||
▶ 발급용도별 선택사항 정보를 제공, 간단하고 편리하게 발급 받을 수 있도록 개선 | |||
< 무인민원발급기 주민등록표(등본) 발급 화면 예시 > | |||
→ 법원, 교육기관, 공공기관 등제출기관 선택 시 포함사항 자동완성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