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자주묻는질문(FAQ)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은 꼭 방문해서만 가능한가요?

  • 작성일 :2021-09-17
  • 조회수 :6589
  • 작성자 :관리자
질문내용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은 꼭 방문해서만 가능한가요?

답변내용 (관리자)

(21.04.09 기준) 주민등록증 분실, 훼손등의 사유로 재발급을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온라인 정부24를 통해 가능합니다.

 

재발급 가능 사유는 분실, 훼손, 성명 변경, 주민등록번호 변경, 주소 변경 칸 부족, 용모(사진) 변경, 지문 재등록, 미수령으로 회수파기, 주민등록 말소자의 귀국, 재외국민 주민등록 등이며, 재발급 사유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수령기관은 본인이 원하는 곳으로 지정 후 본인이 직접 수령해야 합니다.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행정안전부 https://blog.naver.com/mopaspr/222302829697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