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자주묻는질문(FAQ)

119안심콜서비스가 뭐에요?

  • 작성일 :2021-12-15
  • 조회수 :9211
  • 작성자 :관리자
질문내용

119안심콜서비스가 뭐에요?

답변내용 (관리자)

119안심콜서비스란?

- 위험군 병력자, 임산부, 고령자, 장애가 있는 분이 위급상황 발생 시 구급 대원이 질병 및 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맞춤형으로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 서비스를 제공

- 등록자의 보호자에게도 등록자가 119신고 접수가 되었다는 문자 서비스를 통해 보다 빠르게 사고 사실 안내

 

[지원 내용]

- 등록자(본인)

본인의 병력 정보 등을 소방청에 사전 등록

 

- 신고자

② ☎119 신고 도 소방본부 및 소방서 → ③ 소방청 : 안심콜 수혜자DB → ④ 구급출동

* 등록자 전화기로 119 신고하여야 119상황실 및 119출동대가 사전 등록 정보 활용 가능

 

[신청 방법]

119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 접속

 

- 본인인 경우

‘119 안심콜 서비스클릭

안내에 따라 개인 정보, 병력, 복용 약물, 보호자 연락처 등을 입력신청

 

- 대리인인 경우

대리인 등록클릭

수혜자 정보 등록을 통하여 대리 등록 진행

* 신고는 반드시 수혜자 전화로 해야 상황실에 수혜자 정보가 전송됨

 

[참고]

1. 개인 정보 및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본인 또는 대리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및 등록해야 합니다.

2. 대리인이 등록할 수 있는 기준은 가족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 소방관, 주민센터 공무원 및 담당자분들께서 수혜자(안심콜 대상자)의 정보를 대신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처 : 119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02-6359-0119)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119안전신고센터 http://u119.nfa.go.kr/web/wi/wisafecallInfo2.jsp?page_id=2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