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자주묻는질문(FAQ)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모바일로 받을 수 있나요?

  • 작성일 :2022-01-18
  • 조회수 :7582
  • 작성자 :관리자
질문내용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모바일로 받을 수 있나요?

답변내용 (관리자)

 

221월부터 성범죄자 전출입 시 해당 행정동의 19세 미만 아동청소년 보호 세대주에게 알려주는 성범죄자 신상정보 고지서를 카카오톡과 네이버 앱에서 동시에 받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성범죄자 신상정보 모바일고지는 카카오톡(1)으로 발송하고 미열람한 세대주에게만 네이버 앱(2)으로 발송하고 있었습니다.

 

사용자의 모바일 고지채널 선택권과 이용 편의성, 접근성을 개선하여 모바일고지를 더욱 확산하기 위해 카카오톡과 네이버 앱에 동시 성범죄자 신상정보 고지서를 발송합니다.

 

성범죄자 신상정보 모바일고지를 카카오톡과 네이버 앱으로 모두 받은 세대주는 본인이 원하는 채널을 선택하여 성범죄자 신상정보 고지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2개 채널 모두에서 신상정보 고지서를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카카오톡과 네이버 앱에 도착한 성범죄자 신상정보 고지서를 채널 상관없이 한 번도 열람하지 않은 세대주에게는 우편으로 재발송합니다.

    ※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 아동청소년 보호 기관은 우편으로만 발송

 

[참고]

내 주변에 사는 성범죄자 신상정보 확인방법

   1. 성범죄자알림e’ 인터넷 사이트(www.sexoffender.go.kr)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받기)

   2. 이름, 주소, 교육기관 반경 1km 이내 등 다양한 조건검색을 통해 성범죄자 신상정보 확인

   3. ‘내 주변 성범죄자 찾기서비스를 통해 설정한 시간(없음, 1시간, 12시간, 24시간)마다 내 위치 기반으로 2km 이내 거주하는 성범죄자를 확인

 

확인 가능한 내용

   성범죄자의 성명, 나이, 사진, 주소 및 실제 거주지, 성범죄 요지, 신체정보(, 몸무게), 성폭력범죄 전과사실, 전자장치 부착 여부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성범죄자알림e www.sexoffender.go.kr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