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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FAQ)
자주묻는질문(FAQ) 상세정보
작성일 2022-08-31 조회수 279
제목 모바일 전자증명서는 무엇인가요?
□ 질문내용

모바일 전자증명서는 무엇인가요?

□ 답변내용

 

모바일 전자증명서란 행정공공기관에서 특정한 사실이나 관계 등을 증명하기 위하여 전자문서 및 전자화문서로 발급하는 민원문서(주민등록등초본, 예방접종증명서 등)를 뜻하는 혁신적인 서비스입니다.

   - 현재는 정부24, 서울지갑, 우체국스마트뱅킹등 다양한 어플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전자증명서는 발급제출용 정보무늬를 제작하여 스캔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17개 시도와 226개 시군구, 공공기관, 시중은행 등에 배포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전자증명서는 주민등록등초본, 예방접종증명서등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민원창구 또는 기관 등에 있는 QR코드를 스캔, 촬영하여 필요한 서류를 스마트폰으로 발급 받아 해당 증명서류를 기관에 제출 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민원서류가 가능하지는 않으며, 현재 정부24를 필두로 민원서류 발급에 대한 내용은 확장 중에 있습니다.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행정안전부 https://www.mois.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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