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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FAQ)

장애인인데 전화로 휴양림 예약 가능한가요?

  • 작성일 :2022-10-27
  • 조회수 :17466
  • 작성자 :관리자
질문내용

장애인인데 전화로 휴양림 예약 가능한가요?


답변내용 (관리자)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는 정보 취약계층인 중증장애인들의 휴양림 이용 편의를 위해, 인터넷 예약 등 웹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중증 시각장애인, 중증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전화예약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실시합니다.

 

시범운영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22. 9. 26. 12. 31.(3개월)

    - 본 시범운영은 국립자연휴양림에만 해당되며, 사립 휴양림은 해당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증장애인 전화예약 서비스 누구를 대상으로 운영하나요?

    - 장애 범위 : 장애인복지법시행령에 따른 시각장애인 및 지체장애인

    - 장애 정도 : 장애인복지법시행규칙에서 규정한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 대상 시설 : 장애인 편의시설이 설치된 장애인우선예약객실

 

중증장애인 전화예약 서비스 어떤 방식으로 운영하나요?

    - 우선 예약 접수 : 장애인 우선 예약 신청 기간 중 추첨을 위한 예약 접수를 해드립니다.

    - 선착순 예약 : 장애인 우선 예약 객실에 한해서 선착순 예약을 해드립니다.

     * 중증 장애인 전화예약 서비스는 숲나들e에 가입된 회원 대상이 원칙입니다.

 

장애인우선예약제도는 장애인에게 특정 객실에 한해서 국립자연휴양림 이용 기회를 우선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 신청방법 : 숲나들e 누리집 우선 예약 메뉴에서 신청

    - 접수기간 : 매월 409:00 ~ 818:00

    - 당첨자 발표 : 매달 1310:00

    - 대상 객실 : 장애인 우선예약객실

      * 우선예약객실의 경우 성수기/주중/주말 날짜 관계없이 익월분에 대해서 신청을 받습니다.

      * 예를 들어, 이용하시려는 날짜가 11월인 경우 10월 접수 기간에 신청해 주세요.

 

중증장애인 전화예약 서비스 이용방법

   ① 고객지원센터(1588-3250) 전화

   ② 장애 종류 및 장애 정도 확인

   ③ 추첨 접수 요청, 잔여객실 예약 요청

   ④ 접수 및 예약처리

   ⑤ 결제 및 이용 안내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숲나들e https://www.foresttrip.go.kr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