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자주묻는질문(FAQ)

한국어능력시험 접수 후 응시료 결제 및 환불 관련해서 궁금해요

  • 작성일 :2022-10-27
  • 조회수 :18754
  • 작성자 :관리자
질문내용

한국어능력시험 접수 후 응시료 결제 및 환불 관련해서 궁금해요.

답변내용 (관리자)

응시료 결제

  ▶ 신용카드

    - 국내에서 발급받은 카드만 결제가 가능하며, 해외 카드는 결제 불가

    - 체크카드의 경우 결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결제 후 꼭 홈페이지에서 재확인 요망

 

   ▶ 가상계좌(무통장입금)

    - 접수 시 [결제] 단계에서 가상계좌 선택 > 환불 받을 계좌정보 인증 후 '결제하기' 클릭

    - 발급된 가상계좌번호는 [마이페이지] > [접수현황] > 결제상태에서 '가상계좌 확인' 버튼 클릭

    - 발급 시 선택한 경로로 가상계좌번호 확인 가능(문자메시지 또는 이메일)

    - 해외 송금 불가

       결제방법에 따라 결제기간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접수 관련 공지사항에서 미리 확인 필수

      ※ ATM, 인터넷뱅킹, 폰뱅킹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에는 은행 창구 직접 방문 권장

 

응시료 환불

   ▶ 환불 신청 방법 : 접수한 ID로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접수현황] > [환불신청] 클릭 후 신청

      *접수한 ID를 탈퇴하신 경우 전화(02-3668-1331) 또는 메일(topik@korea.kr)로 환불 신청을 도움필요

 

   ▶ 환불 금액

    - 환불 신청 기간에 따라 환불 금액이 달라집니다. ( [TOPIK 안내] > [응시규정] > [응시료 규정] 참고 )

    - 접수 기간 내: 전액 환불

     *접수 마감일로부터 7일간: 50% 환불

     *접수 마감일 7일 이후부터 시험일 1일 전 오후 1시까지: 40% 환불

     *시험 1일 전 오후 1시 이후: 환불 불가

 

 

   ▶ 환불 처리 과정

    - 환불 신청 순차적으로 확인 후 환불완료 처리 결제방법에 따라 카드사 또는 은행을 통해 환불{'환불완료' 처리 후 약 7(영업일 기준) 소요}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에서 환불 금액만큼 승인 취소.

     ※ 가상계좌로 결제한 경우에는 접수 시 입력하신 환불 받을 계좌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로 환불 진행 은행명, 계좌번호, 이름(예금주명)이 일치하지 않으면 환불이 처리불가

 

문의처

   -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TOPIK 사업단 02-3668-1331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TOPIK ( https://www.topik.go.kr/TWMAIN/TWMAIN0010.do )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