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0
자주묻는질문(FAQ)
한국어능력시험 접수 시 입력한 응시자 정보 변경할 수 있나요?
- 작성일 :2022-10-27
- 조회수 :18143
- 작성자 :관리자
질문내용
한국어능력시험 접수 시 입력한 응시자 정보 변경할 수 있나요?
답변내용 (관리자)
■ 접수 기간 이후 정정이 가능한 범위는 매우 제한적이며, 정정 및 시험 응시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반드시 접수 단계에서 개인정보가 정확히 등록 되었는지 확인하시고 개인정보를 잘못 기재하여 시험을 응시하는데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가 필요합니다.
※ 접수 기간 이후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회원정보를 변경하더라도 [접수현황]의 접수정보가 변경되지 않으므로 정보 정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지원자 정보 정정 신청’ 메뉴를 이용하여 정정 신청 가능
■ 정정신청방법
▶ 사진
-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시험일 5일 전(화요일 23:59)까지 [마이페이지] → [접수현황]에서 등록 및 수정 가능
▶ 영문성명 ・ 생년월일 ・ 성별
- [마이페이지] → [접수현황] → [지원자정보 정정신청] 클릭 → 정정이 필요한 정보 및 정정사유 작성 후 정정 신청
▶ 한글성명 및 기타정보
- '지원자 정보 정정 신청서' 작성 후 신분증 사본과 함께 이메일(topik@korea.kr)로 정정 신청
※ 신청서 양식은 [TOPIK 마당] →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
■ 정정가능 사항
- 영문성명에 일부 오・탈자가 있는 경우
- 영문성명의 일부를 누락한 경우
- 생년월일의 연/월/일 중 1개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 생년월일의 월/일의 순서가 바뀐 경우
- 성별을 잘못 표기한 경우
- 이외에 한국어능력시험센터가 인정하는 경우(귀화, 개명 등)
※ 단, 정정하고자 하는 정보 이외의 접수정보는 모두 일치하여야 함
■ 유의사항
- 정보 정정 신청 기간 이후에는 모든 정보의 정정이 불가함
- 지원자 정보 정정 신청에 대한 정정 여부는 한국어능력시험센터에서 최종 결정
- 정정처리 결과는 신청일로부터 3일 이후 홈페이지에서 신청인이 확인해야 하며, 미확인에 대한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음
■ 문의처
-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TOPIK 사업단 02-3668-1331
※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TOPIK ( https://www.topik.go.kr/TWMAIN/TWMAIN0010.d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