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상담사연

횡단보도를 설치해 주세요

  • 작성일 : 2011-05-25
  • 조회수 : 5401
  • 작성자 :관리자

횡단보도를 설치해 주세요. 

 민원인께서는 새로 건축한 아파트에 입주민이라고 하셨다. 민원인께서 이사를 하고 앞으로 거주하게 될 그 지역은 일대가 지금 한창 개발 사업으로 인해 곳곳에서 건축공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하셨다. 그래서 날마다 덤프트럭이나 레미콘 차량 등이 집 앞 도로를 주행하고 있다고 하셨다.

그런데 민원인께서 새로 입주하는 아파트 앞에는 아직까지 도로가 완벽하게 정비가 되지 않아 신호등 하나만 있고, 횡단보도는 그려져 있지 않다고 하셨다. 매일 같이 지나는 대형 트럭이나 차량들은 민원인이 거주하는 아파트 앞에서 불법 유턴을 하기도 하는데, 신호등 하나밖에 없어서 다니면서 불안한 마음이 계속 생긴다고 하셨다.

민원인께서는 본인 이외에 아파트에 거주하는 다른 민원인들과 그리고 자녀들이 보행을 하면서 불안함 마음이 없게 다닐 수 있도록, 민원인이 거주하는 아파트 앞에 횡단보도를 설치해 달라고 요청을 하셨다.

처음에 민원내용을 해당하는 지자체로 내용 전달을 해 드렸다. 그러나 해당 지자체에서 이 업무는 구청의 소관이 아니라고 하시어, 다시 한 번 해당 지역 경찰청으로 내용 전달을 보내 드렸다. 

내용 전달 후 하루가 지나서 경찰청의 해당 업무 담당자 분께서 이 업무를 실제로 담당하실 책임자에게 내용을 전달해 주셨고, 열흘 정도 지나서 민원내용이 잘 처리가 되었는지 확인 전화를 드리게 되었다. 민원인께서 기쁜 목소리로 횡단보도 선이 그려졌다고 하시면서 그동안 불안한 마음에 편하지 않았는데 일이 잘 처리되어 너무 기쁘다는 답변을 해 주셨다.

 시간은 조금 걸렸지만 이런 민원들이 이곳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에서 상담이 되고, 상담 후에 과정을 걸쳐가며 해결이 되고 지금처럼 해결된 민원으로 편안한 마음으로 생활하신다는 전화를 받게되면 정말 마음 속 깊이 뿌듯한 긍지를 느끼게 된다. 물론 간혹 해결이 되지 않는 난제들로 인해 난감한 경우도 있지만 10개중 한 개의 민원이라도 하나 하나 해결이 된다면 더욱 좋은 발전된 나라가 되지 않을까!앞으로 민원인께서 새로 입주하신 그 곳에서 행복한 삶이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해 본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