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상담사연

예식홀 지원이 될까요?

  • 작성일 : 2011-07-07
  • 조회수 : 5469
  • 작성자 :관리자

예식홀 지원이 될까요?

예식홀지원에 대한 문의를 주신 중년 남자분이셨다. 일반적인 업무내용이 아니라 순간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어딘가에서 예식홀에 대한 내용을 보았는데...‘라는 생각이 들어 생각을 하면서 말씀을 드렸다.

각 보훈단체에서 예식홀 지원을 하거나, 또는 각 지방보훈청과 협약이 되어 있다면 지원이 되는 경우는 있을 수 있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조금 더 상세하게 알고 싶어하셨다.

거주지 관할 보훈청으로 확인이 필요할 것 같아 담당자 연락처를 확인 하던 중... 아무래도 담당자가 명확하지가 않아 직접 확인을 하고 연락을 드리는 것은 어떨지 말씀을 드렸다.

흔쾌히 괜찮다고 하셨고, 연락처를 남겨 주셨다.

서울지역 보훈청은 총 3곳, 보훈단체를 담당하는 분 한분 한분 차례대로 전화를 드리기 시작했다.

먼저 서울남부보훈지청 단체 담당자께 전화를 드렸다.

“보훈상담센터입니다. 혹시, 보훈단체 등에서 예식홀 지원이 되는 곳이 있을까요?”

조심스럽게 문의를 드렸으나 아쉽게도 답변을 바로 주셨다.

“저희 지청 관할에는 예식홀로 이용할 수 있는 장소가 없을텐데요...” 

‘이런... 민원인께 괜히 쓸데없는 말을 한 걸까...?’ 생각이 들면서 서울지방보훈청과 서울북부보훈지청 단체 담당자께도 연락을 드렸다.

모두 지원내용이 없다고 하셨다.

아무것도 확인이 된 것이 없었고, 민원인께 약속한 시간은 점점 다가왔다.

‘아... 예식장 관련 내용을 어디선가 보았는데...? 어디였지?’ 라는 생각이 들며 이달 보훈신문 페이지를 한 장 한 장 넘겨보았다.

‘!!!!!! 여기있다!!’ 라고 생각이 드는 순간 ‘이런...이게 아닌데..’라는 생각도 뒤늦게 머릿속을 스쳐갔다.

예식지원 관련으로 보훈청과 협약된 내용이 아닌 광고였던 것이었다.

그래도 희망을 갖고 광고에 있는 번호로 전화를 하였고, 보훈회관 웨딩홀이 일부 있는데 일반 예식장으로도 장소섭외를 하고, 지역 관계없이 할인 등 지원을 해드리고 있다고 하셨다.

하지만... 아무래도 광고이다 보니 직접 웨딩홀이 있다는 보훈회관이라도 알려드려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민원인께 다시 연락을 드렸다. 

위 확인한 과정 및 지청확인 내용에 대해 말씀 드리고, 광고에 대한 부분으로도 말씀드렸다.

“사실 광고내용이라 말씀드리기 조심스러운 부분인데... 이런 할인혜택을 드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알고계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아서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솔직히 말씀드리고, 꼭 꼼꼼히 따져보시도록 당부의 말씀도 함께 드리며 보훈신문의 연락처를 함께 안내 드렸다.

“내가 원하던 것도 이런 것이 아니었는데...”라고 하시면서도 이해를 해 주셨고, 웨딩홀이 있는 보훈회관에 대해서 추가로 말씀을 드리며, 보훈회관은 각 지자체에서 관할이 되고 있음을 말씀드리고 보훈회관 번호도 추가로 안내를 드렸다.

다행히 보훈회관 쪽은 조금 신뢰가 느껴지신 듯하셨다.

공무원 쪽으로도 지원이 되시는 곳이 있는데 보훈처에서 별도로 복지센터 건물 등을 건립하여 예식지원이 되는 것이 있는 줄 알고 문의를 하셨다고 하셨다.

아직까지 예식지원이 직접적으로 이뤄지는 것은 없다보니, 안타깝지만 도움 드릴 수 있는 내용이 아니었다.

결국 시원하게 해결 해 드리지는 못했지만, 메모하신 연락처로 확인을 하시겠다 말씀하셨고, 이렇게 상담은 종료 되었다.

조금이나마 민원인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가지 한가지 경험을 하게 되면서 여러 가지 지원내용들에 대해서도 알게 되는 것 같아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내용을 습득하게 되는 것 같다. 앞으로도 보훈가족 분들게 더 많은 내용을 알려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