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상담사연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가로등이 고장 났습니다

  • 작성일 : 2014-01-20
  • 조회수 : 6267
  • 작성자 :관리자


 

대전광역시 서구 복수동 000-000번지 앞 가로등 2개가 고장이 나서 문의하는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가로등은 어두운 골목골목을 비춰 통행자들의 안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부분이라 저는 대전시 서구청 전화번호를 조회 하고 바로 연결을 통해서 해결이 될 수 있도록 전화번호를 안내 후 연결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민원인께서는 이미 전화를 해봤지만 연결이 되지 않는다고 말씀하셔서 직접 전화연결을 시도해보니 정말로 연결이 되고 있지 않았습니다.

상담사를 하면서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관공서 전화연결이 참 쉽지가 않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되도록 빠른 해결이 필요한 부분이라 민원인의 연락처와 성함을 확인 후에 지체 없이 대전서구청 담당자에게 가로등의 고장에 대해 신속한 해결을 요청하는 내용을  전달하였습니다.

다행히 얼마 지나지 않아서 건설과 가로등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가로등 수리토록 조치했다는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전화연결이 바로 되지 않아 수리가 늦어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을 했었는데 빠른 조치로 민원인에게 도움이 되어 걱정을 덜 수 있었습니다.

상담 전화를 받다 보면 정말로 여러 종류의 민원인 유형이 있습니다. 이유 없이 전화를 걸어서 상담사를 힘들게 하는 민원인도 있지만 이렇게  필요해서 전화를 걸어 내용 전달하거나 해결을 구하는 민원인은 어떻게든 돕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가로등 고장 신고가 아무것도 아닌 일로 생각될 수도 있지만 사실 어두운 밤길을 걷는 것은 많은 불안함을 느낄 수 있고 정말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그냥 지나치지 않고 밤길을 걱정해서 전화까지 걸어서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시민 의식은 참으로 본받을 만 하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도움을 드리고 싶어도 도와드릴 수 없는 안타까운 경우도 많이 있는데 그중에 이미 법원에서 판결이 났다거나 수사기관에서 수사가 진행이 되고 있는 사건이거나 해서 행정기관의 힘이 닿을 수 없는 경우도 있는데 참으로 안타까울 때가 많이 있습니다.


 가로등 고장 민원처럼 어떻게든 담당자가 정해지고 가로등에 불이 켜지는 순간처럼 어떠한 민원이든지 다 해결을 해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전화기 너머로 힘들어 하며 도움을 구할 때 도움을 드리지 못하고 양해를 구하게 될 때는 정말이지 마음이 무너져 내릴 때가 한 두 번이 아닙니다.

 

 가로등 고장이 난 것을 지나치지 못하고 어두운 밤길을 걱정해서 전화를 걸게 되는 마음처럼 우리사회 어두운 곳에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의 마음 마음에 정부 민원 안내콜센터 110번이 한줄기 빛이 될 수 있는 작은 소망으로 다가가길 기원해 봅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