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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년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에 총 219만 5천 여 건 상담전화
- 작성일 : 2013-02-05
- 조회수 : 28648
- 작성자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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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년 110 콜센터에 총 219만 5천 여 건 상담전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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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위 정부대표민원전화 110콜센터 고객만족도 9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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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성보)가 운영하는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의 분석 결과 지난 한 해 동안 ○ 정부대표민원전화 110을 통해 317개 공공기관으로 연계한 민원 약 31만 여건(30만 9천656건)을 분석한 317개 공공기관 중 산림청, 경기도 화성시, 건강보험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선정한 2012년 기관연계 ○ 한편, 2012년 한 해 동안 콜센터를 이용한 1,238명(분기별 300명 이상, 상담 후 7일 이내 전화이용자중 ○ 2012년 한 해 동안 가장 빈발했던 전화상담은 지방세 납부나 민원24, 학자금 지원 등과 같은 ‘행정이나 다음으로는 국가유공자 지원이나 여권발급 등과 같은 ‘외무통일국방’과 관련한 상담으로, 총 36만여 건(16.3%)이 접수됐고, 다음으로는 기초생활수급자격, 장애인 노인복지, 보육료 지원, 취업지원, 실업급여 ○ 주요 상담이슈를 월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10번을 누르면 전화상담과 휴대전화 문자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청각・언어 ○ 윤승욱 권익위 110콜센터장은 “220만건에 달하는 많은 상담전화와 고객만족도를 보면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가 국민생활의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앞으로도 빠르고 정확한 상담과 안내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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