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0
국민콜110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함께 만들어 갑니다.
문자상담
이용문의 : 국번없이 110
청각장애인의 경우 씨토크 영상전화(070-7451-9012,3,5)
청각장애인의 경우 씨토크 영상전화(070-7451-9012,3,5)
110문자상담 안내
※ 간단한 상담은 국민비서 상담챗봇 을 이용해보세요.상담시간: 365일 24시간
이용방법: 휴대폰 또는 홈페이지 이용
휴대폰 (별도 이용료 발생)
문자메세지 작성 후 110번호로 문자 전송
홈페이지 (무료) "문자상담 신청하기" 메뉴 이용
홈페이지 (무료) "문자상담 신청하기" 메뉴 이용
문자상담 신청하기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확인 후 동의
- 상담신청내용 및 전화번호 입력 후 상담신청하기 버튼 클릭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국민콜110은 관계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정해진 목적(문자상담 업무 처리·분석·관리)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수집 목적이 변경될 경우 사전에 알리고 동의를 받을 예정입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6조)
O 필수항목 : 연락처, 상담내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6조)
국민콜110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존기간(5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 (개인정보보호법 제16조)
상담 신청시 수집하는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외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동의 거부 시에는 상담 서비스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