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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콜 110 정부민원안내
수어상담 및 기관수어통역 서비스
(이용문의 : 국번없이 110, 청각장애인의 경우 씨토크 영상전화(070-7451-9012,3,5))
수어 상담 이용안내
수어상담(청각장애인용) 화상수어상담
[상담채널별 수어상담 이용방법]
① 모바일 : 110홈페이지 접속 → 수어상담 → 민원인의 핸드폰번호 기입 후 상담신청 → 상담신청
※ 크롬앱 또는 사파리앱 이용, 데이터 이용료 발생
② PC : 크롬을 통해 110홈페이지 접속 → 수어상담 → 민원인의 핸드폰번호 기입 후 상담신청 → 상담신청
※ 화상카메라 연결 필수
③ 씨토크 영상전화기 : 070-7451-9012,3,5 로 전화
※ 씨토크회선 이용자 무료, 안드로이드와도 호환이 가능하지만 별도의 통화료가 발생됨

기관수어통역(공공기관용)
[기관수어통역 이용방법]
PC : 크롬을 통해 110홈페이지 접속 → 수어상담 → "기관담당자 연락처 기입" 후 상담신청
※ 화상카메라 및 헤드셋 연결 필수

※기관수어통역이란?
 청각장애인이 공공건물 및 공중이용시설을 이용하려는 경우, 시설주는 한국수어 통역 등의 편의를 제공해 민원처리를 진행합니다. 국민콜110은 기관담당자, 청각장애인, 110수어상담사 간의 3자통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담시간 : 평일, 설·추석 09:00~18:00
※ 평일 18:00 이후 및 주말·공휴일에는 107 손말이음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어상담 신청하기
공공기관 수어상담 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을 통해 서비스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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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화상수어 상담업무 처리·분석·관리)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수집 목적이 변경될 경우 사전에 알리고 동의를 받을 예정입니다.
※ 관계법령 등 :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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