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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콜 110 정부민원안내
국민콜 110 연혁
2019 ·카카오톡 상담서비스 개시
·문화체육관광부 연계 상담서비스 개시
·국민콜 110 무료통화 서비스 개시
2018 ·공정거래위원회 연계 상담서비스 개시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상담사 보호에 관한 업무 운영지침(예규) 시행
2017 ·경찰(112), 소방(119), 권익위(110) 간 신고전화 연계체계 구축
2016 ·보건복지부, 법무부, 관세청 연계 상담서비스 개시
·비긴급 신고전화 상담센터 개소
2015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교부, 국토교통부, 기상청 연계 상담서비스 개시
2014 ·해양수산부, 농림축산식품부, 교육부 연계 상담서비스 개시
2013 ·11개 부처 정부콜센터 정부과천청사 이전
2012 ·공공행정기관 화상수화통역 상담서비스 개시
2011 ·온라인(화상수화, 채팅, SNS) 상담서비스 개시
·행정안전부 민원24 상담서비스 개시
·여성가족부 성범죄자 우편 고지제도 상담서비스 개시
2010 ·스마트폰 모바일 앱 서비스 개시
·국가보훈처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상담서비스 개시
2009 ·영상전화기를 이용한 수화상담서비스 시행
·홈페이지 예약 상담서비스 시행
·휴대폰 문자상담서비스 시행
·1379 생계침해 신고센터 통합 및 상담서비스 개시
2008 ·통계청 상담서비스 개시
2007 ·행정안전부 위택스 전자납부 상담서비스 개시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개소 및 전국 서비스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