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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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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AQ

센터소개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연혁

2010'

  • 2019년
    • 카카오톡 상담서비스 개시
    • 문화체육관광부 연계 상담서비스 개시
    • 국민콜 110 무료통화 서비스 개시
  • 2018년
    • 공정거래위원회 연계 상담서비스 개시
    •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상담사 보호에 관한 업무 운영지침(예규) 시행
  • 2017년
    • 경찰(112), 소방(119), 권익위(110) 간 신고전화 연계체계 구축
  • 2016년
    • 보건복지부, 법무부, 관세청 연계 상담서비스 개시
    • 비긴급 신고전화 상담센터 개소
  • 2015년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교부, 국토교통부,
      기상청 연계 상담서비스 개시
  • 2014년
    • 해양수산부, 농림축산식품부, 교육부 연계 상담서비스 개시
  • 2013년
    • 11개 부처 정부콜센터 정부과천청사 이전
  • 2012년
    • 공공행정기관 화상수화통역 상담서비스 개시
  • 2011년
    • 온라인(화상수화, 채팅, SNS) 상담서비스 개시
    • 행정안전부 민원24 상담서비스 개시
    • 여성가족부 성범죄자 우편 고지제도 상담서비스 개시
  • 2010년
    • 스마트폰 모바일 앱 서비스 개시
    • 국가보훈처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상담서비스 개시

2000'

  • 2009년
    • 영상전화기를 이용한 수화상담서비스 시행
    • 홈페이지 예약 상담서비스 시행
    • 휴대폰 문자 상담 서비스 시행
    • 1379 생계침해 신고센터 통합 및 상담서비스 개시
  • 2008년
    • 통계청 상담서비스 개시
  • 2007년
    • 행정안전부 위택스 전자납부 상담서비스 개시
    •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개소 및 전국 서비스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