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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콜 110 정부민원안내
상담분야
행정·교육·문화
지방세정, 교육정책, 문화, 통계일반, 주민등록, 민방위재난 등
복지·노동
사회복지, 의정, 근로기준, 고용보험, 직업안정 및 훈련, 식품 등
환경산업·정보통신
환경오염신고, 특허, 도시가스 우편, 전기 등
농림·해양
농업/축산/산림행정, 해양수산, 수협, 해양경찰 등
재정·세무
공정거래, 금융, 보험, 통관, 국세/탈세제보, 근로장려금, 연말정산간소화 등
건설·교통
주택일반, 도시계획, 도로행정, 국토계획, 교통 등
외무통일·민형사·국방
외무/통일, 수사, 치안, 법률구조 등
비긴급 신고전화
실종아동, 청소년, 노인학대, 여성긴급 등 20개의 비긴급 신고전화
갑질피해상담
공공분야의 민간에 대한 갑질, 내부의 갑질
상담이용안내 365일 24시간 (수어상담은 평일, 설·추석 09:00~18:00)
110상담이용안내 목록
전화상담 전화상담 ① 국번없이 110번 (해외:82-2-6196-9110)
② 씨토크 영상전화 상담 : 070-7451-9012,3,5
※ 모바일(안드로이드)에서도 영상전화 상담가능
문자상담 문자상담 ① 문자메세지 작성 후 '110'으로 문자전송
② 110홈페이지 → 문자상담 → 상담내용 및 연락처 입력 → 상담신청하기
채팅상담
카카오톡상담
채팅상담 ① 110홈페이지 → 채팅상담 → 전화번호 입력 → 채팅상담 신청하기
② 110홈페이지 → 채팅상담 → 전화번호 입력 → 카카오톡상담 신청하기
※ "국민톡110" 채널 추가 시, 더 편리하게 상담가능
갑질피해상담 갑질피해상담 110홈페이지 → 갑질피해상담 → 상담신청하기
※ 카카오톡(채널:국민콜110)으로도 갑질피해상담 가능
수어상담 수어상담 상담시간 : 평일, 설·추석 09:00~18:00
※ 모바일은 데이터 이용료 발생

[이용방법]
① PC 또는 모바일 : 110홈페이지 접속 → 수어상담 → 전화번호 입력 → 상담신청하기
※ 크롬 또는사파리 브라우저 이용, PC는 화상카메라 및 헤드셋 필수
② 씨토크 영상전화 : 070-7451-9012,3,5 로 전화(별도 통화료 발생)
※ 모바일(안드로이드)에서도 영상수어 상담 가능

[공공기관 수어통역 서비스]
공공기관을 방문하는 청각장애인이 요청시 영상수어 통역서비스 제공
※ 청각장애인, 기관담당자, 110수어상담사 간 3자 의사소통 가능
※ 방문상담은 국민권익위원회(세종)정부합동민원센터(서울)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