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상담안내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상담이용안내365일 24시간 (수어상담은 평일, 설·추석 09:00~18:00)

110상담이용안내 목록
전화상담
전화상담 아이콘
국번없이 110번 (해외:82-2-6196-9110)
씨토크 영상전화 상담 : 070-7451-9012,3,5 (수어상담 운영시간에만 가능)
※ 씨토크 회선 이용자 무료, 안드로이드와도 호환이 가능하지만 별도의 통화료가 발생됩니다.
※ 간단한 상담은 국민비서 상담챗봇 을 이용해보세요.
문자상담
문자상담 아이콘
문자메세지 작성 후 '110'으로 문자전송
  1. 110홈페이지
  2. 문자상담
  3. 상담내용 및
    연락처 입력
  4. 상담신청하기
※ 간단한 상담은 국민비서 상담챗봇 을 이용해보세요.
채팅상담
카카오톡상담
채팅상담 아이콘
채팅상담
  1. 110홈페이지
  2. 채팅상담
  3. 전화번호 입력
  4. 채팅상담
    신청하기
카카오톡상담
  1. 110홈페이지
  2. 카카오톡상담
  3. 카카오톡상담
    신청하기
※ "국민톡110" 채널 추가 시, 더 편리하게 상담가능합니다. 채널 바로가기
※ 간단한 상담은 국민비서 상담챗봇 을 이용해보세요.
갑질피해상담
갑질피해상담 아이콘
  1. 110홈페이지
  2. 갑질피해상담
  3. 상담신청하기
※ 카카오톡(채널:국민톡110)으로도 갑질피해상담 가능합니다. 채널 바로가기
수어상담
기관수어통역
수어상담 아이콘
상담시간 : 평일, 설·추석 09:00~18:00
※ 평일 18:00 이후 및 주말·공휴일에는 107 손말이음센터 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간단한 상담은 국민비서 상담챗봇 을 이용해보세요.
상담채널별 수어상담 이용방법
  • ① 모바일 ※ 크롬앱 또는 사파리앱 이용, 데이터 이용료 발생됩니다.
    1. 110홈페이지
    2. 수어상담
    3. 핸드폰번호 입력
    4. 상담신청
  • ② PC ※ 화상카메라 연결 필수
    1. 110홈페이지
    2. 수어상담
    3. 핸드폰번호 입력
    4. 상담신청
  • ③ 씨토크 영상전화기 : 070-7451-9012,3,5 로 전화
    ※ 씨토크 회선 이용자 무료, 안드로이드와도 호환이 가능하지만 별도의 통화료가 발생됩니다.
기관수어통역 이용방법
  • ② PC ※ 화상카메라 및 헤드셋 연결 필수
    1. 110홈페이지
    2. 수어상담
    3. 기관담당자
      연락처 기입
    4. 상담신청

※기관수어통역이란?
청각장애인이 공공건물 및 공중이용시설을 이용하려는 경우, 시설주는 한국수어 통역 등의 편의를 제공해
민원처리를 진행합니다. 국민콜110은 기관담당자, 청각장애인, 110수어상담사 간의 3자 통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국민콜110은 온라인 상담만 가능합니다. 방문상담은 국민권익위원회 종합민원상담센터 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