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콜 110 정부민원안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정보
작성일 2010-01-15 조회수 2793
제목 권익위 “간편 연말정산 안내는 110번으로 하세요”
권익위 “간편 연말정산 안내는 110번으로 하세요”


연말정산
어떻게 해야하나요?”
“경차 유류세 환급 지원이 연장된다고 하던데요?”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110콜센터가 연말정산을 간편히 할 수 있는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이용 방법 등 각종 세무안내와 생활지원책 안내도 전화로 상담을 한다고 밝혔다.

권익위는 이외에 새해부터 달라진 각종 세무정책과 취업지원, 정부의 서민 생활지원책에 대한 궁금증에 대한 종합상담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특히, 주민등록, 기업, 부동산 분야 등 실생활과 관련이 큰 민원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방법도 110번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110콜센터에서는 행정안전부가 정부민원포털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하는 ▲출생 후 주민등록정보 생성부터 변경, 말소까지 관련 민원 ▲각종 도소매, 서비스, 판매업 등록부터 변경 및 휴폐업 등 관련 민원 ▲장애인 등록에서 변경, 각종 지원 신청을 포함한 장애인 관련 민원 등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1800종의 민원 업무와 이용 방법도 전화상담이 가능하다.

110콜센터 관계자는 “정부 민원, 궁금한 일, 불편한 일, 어려운 일이 생기면 언제든지 110 콜센터를 통해 정확하고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110콜센터는 전국 317개 기관과 연계체계를 구축해 정부 민원과 관련된 상담서비스가 가능하며, 언어·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상담(씨토크 영상전화기 이용, 국번 없이 110), 휴대전화 문자상담, 홈페이지(www.110.go.kr) 예약상담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글 연말정산 궁금증, 국번 없이 110번으로
이전글 연말정산 서류? '간소화 서비스'로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