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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남원시 9월부터 청각 언어 장애우에 온라인 수화 서비스

  • 작성일 : 2012-09-12
  • 조회수 : 26856
  • 작성자 :관리자

남원시 내달부터 청각 언어 장애우에 "온라인 수화" 서비스


(아시아뉴스통신=이현재 기자)

남원시가 다음달부터 제공하는 온라인 화상(수화) 상담서비스'. 청각 및 언어 장애우들이 어디서나 상담원의 수화와 음성을 통해 통역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사진제공=남원시청)


남원시는 다음달부터 상담 사각지대에 있는 청각 및 언어 장애인의 의사소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화상(수화)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110콜센터 홈페이지(www.110.go.kr)에 접속하면 웹과 모바일기기를 이용해 어디서나 콜센터 상담원의 수화와 음성으로 통역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또 청각 및 언어 장애인들이 시청 민원실이나 읍면동 민원실을 방문해 민원상담을 요청할 때 웹카메라가 설치된 컴퓨터를 통해 110수화통역사에게 수화로 의사를 전달하면 수화통역사가 담당 공무원에게 실시간으로 해당 민원인의 의사를 전달해 주는 식으로 청각장애인의 직접적인 대면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된다.

남원시는 “본청 및 읍면사무소 민원실에 웹카메라를 설치 중에 있으며 남원시 홈페이지 ‘110 화상(수화)상담서비스’ 배너 창을 이용한 바로가기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출처(아시아뉴스통신)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385595&thread=09r02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