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알림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보도자료

EBS 인기 캐릭터 ‘펭수’, 국민권익위 ‘국민콜110 특별상담사’로 변신

EBS 인기 캐릭터 ‘펭수’, 국민권익위 ‘국민콜110 특별상담사’로 변신

- 국민콜110 민원 상담 일일 체험, 상담사들 고충・보람

청취...EBS1 <자이언트 펭TV> 26일 오후 7시 35분 방영 -

 

□ EBS 인기 캐릭터 ‘펭수’가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가 운영하는 ‘국민콜110’을 방문해 하루 동안 특별상담사로 활동하며 국민 민원을 상담하고 상담사들의 고충과 보람을 듣는다.

  

국민콜110 특별상담사 펭수가 국민의 다양한 민원을 상담하며 좌충우돌하는 모습은 이번 달 26일 오후 7시 35분 EBS1 <자이언트 펭TV>에 방영된다.

 

□ 펭수는 국민콜110 과천콜센터에서 하루 동안 특별상담사로 근무하며 국민의 민원을 직접 듣고 상담하는 일일체험을 한다.

  

이 과정에서 펭수는 불법 주・정차 신고나 다른 기관의 민원처리에 불만을 가진 민원인 항의 등 다양하고 어려운 민원으로 혼란에 빠졌으나 선배 상담사들의 도움을 받아 해결해 나간다.  

또 펭수는 선배 상담사들과 함께 식사하며 특별상담사로 활동하게 된 계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상담사들로부터 민원을 상담하며 겪었던 고충과 보람에 대해 전해 듣는다.

 

펭수 국민콜110

□ 국민 누구나 무료로 (국번 없이) 국민콜110에 전화하면 행정・복지・고용 등 다양한 행정민원 상담이 가능하다. 또 전화 상담뿐 아니라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화상수어, 채팅, 사회관계망서비스) 상담도 가능하다.

  

국민콜110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316개 기관과 연결돼 있으며 228명의 전문상담사가 24시간 주야로 대기해 상담하고 있다.

 

□ 국민권익위 전현희 위원장은 “일일 특별상담사를 맡은 펭수의 활약을 통해 국민콜110이 국민들께 가까이 다가가 국민 불편사항 해결의 최첨병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권익위는 지속적으로 국민콜110의 상담서비스 향상과 상담사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