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콜 110 정부민원안내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정보
작성일 2007-05-07 조회수 1823
첨부파일 1 화상 채팅 상담 접속 확인 메뉴얼.hwp
제목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 5월 10일 전국 서비스 개시

 

ㅇ 전국 서비스 개시 : 5월 10일

ㅇ 서비스 내용 
      - 자동응답(ars)이 아닌 상담원과의 직접 대화를 통해 안내 및 상담 
      - 간단한 사항은 상담원이 현장에서 바로 안내·상담 
      - 직접 상담처리가 불가능한 사항은 해당 민원을 담당하는 콜센터 또는 기관을 상담원이 찾아 직접 연결 
      - 사안이 시급하지 않거나 바로 응대가 어려우면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해당 기관 시스템에 등록시켜 해당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바로 전화로 답하는 콜백(callback)서비스 제공 
      - 근로자·결혼이민자 등 외국인들을 위한 통역 민원서비스도 제공

ㅇ 기대 효과
      - 국민의 민원서비스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

다음글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 개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