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알림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공지사항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 5월 10일 전국 서비스 개시

  • 작성일 : 2007-05-07
  • 조회수 : 28420
  • 작성자 :관리자

 

ㅇ 전국 서비스 개시 : 5월 10일

ㅇ 서비스 내용 
      - 자동응답(ars)이 아닌 상담원과의 직접 대화를 통해 안내 및 상담 
      - 간단한 사항은 상담원이 현장에서 바로 안내·상담 
      - 직접 상담처리가 불가능한 사항은 해당 민원을 담당하는 콜센터 또는 기관을 상담원이 찾아 직접 연결 
      - 사안이 시급하지 않거나 바로 응대가 어려우면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해당 기관 시스템에 등록시켜 해당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바로 전화로 답하는 콜백(callback)서비스 제공 
      - 근로자·결혼이민자 등 외국인들을 위한 통역 민원서비스도 제공

ㅇ 기대 효과
      - 국민의 민원서비스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