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0
에니메이션(초등학교 교육용 등)
- 작성일 : 2009-10-22
- 조회수 : 14500
- 작성자 :관리자
110 에니메이션........
원본파일은 첨부파일로 올려드립니다.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오늘 현장 학습을 가는 날이다. 그래서 다른 날보다 30분 일찍 학교에 도착해야 한다.
이런 또 지각하게 생겼네
괜찮아 많이 아프지 저번에 나도 차랑 부딪힐 뻔했는데 지금도 가슴이 막 뛰어
너 정말 놀랐겠다. 그래도 학교 오려면 그 길로 다녀야 할걸 전에 거기서 공사할 땐 딴 길로 다녔더니, 십 분은 더 걸리더라 결국엔 지각을 했잖아.
니가 늦잠 잔 게 아니고
뭐 나 늦잠 자는 거 니가 봤어 그 골목으로 왔으면 절대로 지각 안 했어.
아 몰라 몰라 이제부터 난 다른 데로 다닐 거야.
차만 안 다니면 거기가 제일 빠른 길인데 그러게 말이야. 어떡하지 혼자 해결하기 힘든 일 불편한 일이 있을 땐 110에 전화를 걸어보세요. 110은 작은 일에서 큰일까지 가리지 않고 도움을 드립니다.
응
나리야 너 무릎 다쳤구나 왜 무슨 일 있었니
선생님 있잖아요.
3반 선생님도 그 골목 얘기를 1번 하시던데 뭔가 대책을 세워야겠구나 음
이럴 때 문제를 해결해 주는 데가 있으면 좋을 텐데
맞다. 110이 있지 그래 나리야 드디어 방법을 찾았다.
네 어떻게요
지금 당장 해결해 주마 어 아 참 휴대전화가 교무실에 있지
생긴 열 없었다
저기 지금은 체육시간인데
거긴 내가 매일 다니는 길이니까. 차로 출퇴근하는 선생님보다는 내가 설명하는 게 나을 거야. 네 110 정부 민원 안내 콜센터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저기 그러니까 제가요 이런 것도 도와주시는지 모르겠지만, 어려워하지 말고 천천히 편안하게 말씀해 보세요. 예 그럼 실은요, 이거 내가 전화해서 이렇게 된 거다
그래 네가 선생님이 하신 게 아니고
응 나보다 먼저 선생님이 일일공으로 전화하셨더라고. 그래도 이 길로 다니는 내가 직접 자세하게 얘기를 해줘서 더 빨리 해결된 거 아니겠어 고맙지
그런 곳은 좀 전화하기 어렵던데 진짜 우리 같은 어린이가 직접 전화해도 되는 거야.
나도 그랬는데 전화해 보니까 110 상담사 언니가 친절해서 편하게 얘기했어.
그랬구나 나도 문제가 생기면 한번 일일공으로 전화해야지
오늘은 정말 기분이 너무 좋아요. 이제부터는 다른 사람들도 마음 놓고 다니게 됐으니까요? 일일공 언니 정말 고맙습니다.
여러분 혹시 110을 아시나요? 110은 정부대표 민원전화랍니다. 110 정부대표 민원전화 네 110 콜센터는 정부의 모든 행정기관 전화를 한 곳으로 연결하는 허브 콜센터로서 허브 허브가 뭐죠 허브란 원래 차 바퀴의 중심부라는 뜻인데 어떤 것들이 한 곳으로 모이는 것을 말합니다. 누구나 국번 없이 일일 공만 누르면 정부가 하는 일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한 것들을 물어볼 수 있어요. 그럼 이것저것 다른 전화번호를 기억할 필요가 없는 거네요.
네 110 번호만 알고 있으면 중앙 정부 진행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삼백열일곱 개나 되는 모든 행정 기관이 아닌 크고 작은 일에 대해 110 상담사에게 물어보고 대답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니 그럼 110 상담터들은 모두 만물박사님들이겠네요. 110 콜센터에는 모든 행정기관 업무와 관련해서 60만건이 넘는 전문상담자료가 있어서 일일공 상담사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상담할 수 있는 것이죠. 아하 그렇구나 어디에다 물어봐야 할지 모를 땐 일일공으로 전화하면 되겠네요.
그럼요 110으로 전화하면 주민등록 여권 등 실생활에 관련된 일 서류가 필요한 일 정보 통계 등 행정 업무에 대한 상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에 가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그냥 이렇게 물어보면 되는 거예요. 네 전화하신 분이 무엇이 궁금한 건지 무엇이 필요한지 110 상담사들이 차근차근 상담을 한 뒤에 가장 알맞은 답변을 해줄 거예요. 또한 국민이 내는 여러 종류의 세금 그리고 법을 어긴 사람이 내야 하는 벌금 등에 대해서도 일일공에서 상담 안내해 드립니다. 오 이건 엄마 아빠가 알면 좋겠다. 네 부모님께도 110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면, 좋겠죠.
그리고 110에서는 일자리가 없는 분 본인의 없어 식사를 거르시는 분 나이드셔서 혼자 생활하기 힘드신 분들께는 여러 여러 가지 생활에 도움이 되는 상담을 합니다. 우리 이모가 아기를 낳았는데 공유값 때문에 걱정이래요. 물론이죠. 충분히 국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 방법을 몰라 못 받으시는 분이 많은데 일일공으로 상담을 할 주면 적절한 조치를 취해드리거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우와 이걸 이모한테 빨리 알려줘야겠죠. 또 우리 주변에서 법을 어기는 사람들 때문에 일어나는 여러 가지 피해나 각종 불편사항 등에 대해서도 110에서 신고 상담을 해드립니다. 아 맞다. 맞다.
학교 가는 길
길에 있는 신호등이 고장 나있는데, 이런 것도 신고할 수 있어요. 어디에다가 신고를 할지 몰라서 답답했거든요. 그럼요 어디에 전화해야 할지 모르는 일들도 110 콜센터에 전화하면 110 상담사들이 담당 기관으로 직접 연결해 드립니다.
우와 진짜
편리하다 일단 문제가 생기면 110으로 제일 먼저 전화하면 되는 거군요.
내가 왜 110으로 전화했는지 이제 알겠지 난 110으로 딱 한 번 전화한 것뿐인데 110 상담사 언니가 다 알아서 해결해 줬다니까
네 그럼 110으로 전화하면 어떻게 상담이 이루어지는지 확인해 볼까요?
네 대한구 민국동 만세초등학교 앞 교차 골목길에 빨리 달려서 등교길이 위험하단 말씀이죠.
110 상담사는 민원이 들어온 사항을 해당 기관에 문의합니다.
수고하십니다. 대안구청 도로교통과 담당자분이시죠. 민원이 있어 연락드렸습니다.
이렇게 민원 상담을 받은 110 상담사는 전국 317개 정보기관 중에서 담당 기관을 찾아 민원을 해결해 드립니다. 빠르게 해결해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민원이 해결되면 110 상담사는 민원상담을 했던 민원인에게 다시 전화를 걸어 민원인이 어떻게 해결됐는지 알려줍니다.
며칠 전에 대한구 민곡동 만색초등학교 앞 교차로 골목에서 차들이 빠르게 위험하다고 전화 상담 하셨죠. 저희가 해당 관청에 연락하여 과속 방지턱을 설치해 주시도록 요청드렸는데 현재 잘 해결 대상인지요
그럼요 정말 고마워요 언니 이제는 차들이 천천히 다녀서 안심하고 학교 다니고 있어요.
네
다행히
해요. 앞으로도 어려운 일 생기면 언제든 110에 해주세요.
님 네 어서
언니 최고예요.
그리고 밤이나 휴일에는 상담 예약을 통해 근무 시간에 전화를 드려 민원상담을 해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110 정부 민원 안내 콜센터입니다. 지난 일요일 오전 11시에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 상담드리려고 전화드렸습니다. 지금 전화받기 괜찮으신가요? 네 가지를
또 전화로 상담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민원 사항을 보내면 110 상담사가 빠르게 문자로 상담해 드립니다. 어때요 정부 대표 민원 전화 110 참 편리하죠. 이제 궁금한 일 불편한 일 어려운 일이 생기면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10으로 전화하세요. 빠르고 친절하게 정부 민원을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민원이 있으십니까 정부정책이 궁금하십니까? 작은 일에서 큰일까지 110이 도와드립니다. 전국 어디서나 휴대전화 문자 서비스 모두 국번 없이 110 영어 일어 베트남어 등 20여 개의 언어로도 상담 가능합니다.
상담 시간은 평일 오전 여덟시에서 밤 아홉시 토요일 오전 아홉 시에서 오후 한 시입니다. 아셨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