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후 휴대폰을 분실했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작성일 : 2025-04-09
  • 조회수 : 58
질문내용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후 휴대폰을 분실했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답변
■ 분실신고 방법
① 주민센터 직접 방문 (분실신고서 작성)
② 모바일 신분증 홈페이지에 접속 (https://www.mobileid.go.kr) → 도난/분실신고
③ 전용 콜센터 1688-0990 등을 통해 분실 신고

■ 분실신고 철회 방법
① 휴대전화를 되찾은 경우 모바일 신분증 앱을 실행하여 해제 처리
② 본인인증 절차(휴대폰 소유인증 → 실명인증 → 안면인증)를 통해 본인명의의 휴대전화 및 본인임이
확인되면 모바일 주민등록증 사용 가능상태로 바뀜

■ 문의처
- 모바일신분증 고객센터 1688-0990

※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 | 모바일신분증 분실신고, 모바일신분증 분실신고철회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