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0
자주묻는질문(FAQ)
위택스에서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 시 우편(종이)고지서는 발송되지 않나요?
- 작성일 :2023-09-22
- 조회수 :906
- 작성자 :관리자
질문내용
위택스에서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 시 우편(종이)고지서는 발송되지 않나요?
답변내용 (관리자)
■ 위택스( https://www.wetax.go.kr )에서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을 하였다면 우편(종이)고지서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다만, 자치단체 담당자의 판단에 따라 전자송달을 신청하셨더라도, 우편(종이)고지서가 병행
발송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우편(종이)고지서 수신을 원치 않으신다면, 관할 자치단체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지서 전자송달은 위택스에서 전자 신청하거나 관할 자치단체로도 신청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PC 신청 경로 : 위택스 [로그인] → 상단 [부가서비스] → [고지서 전자송달] → [전자송달 신청]
→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정보 입력 후 [고지서 전자송달신청]
- 스마트 위택스 신청 경로 : 위택스 [로그인] → 우측 상단 (三) → [부가서비스]
→ [고지서 전자송달] → [신청]
→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정보 입력 후 [신청하기]
※ 위택스 외 금융앱(모바일지로, 은행, 카드사)와 간편결제앱(카카오, 네이버, 페이코)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앱 신청에 대한 문의는 신청 앱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납부관할지가 서울시인 경우 전자송달 되지 않습니다.
* 서울시 이택스( http://etax.seoul.go.kr )에서 신청
※ 관할 자치단체로 수기 신청 시 고지서 전자송달 방법은 이메일 전자송달만 가능합니다.
■ 문의처
-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번없이 110 (365일 24시간)
- 관할 시,군,구청 세무과 [전국세무부서찾기]
※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위택스 https://www.wetax.g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