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자주묻는질문(FAQ)

위택스에서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 시 우편(종이)고지서는 발송되지 않나요?

  • 작성일 :2023-09-22
  • 조회수 :906
  • 작성자 :관리자
질문내용

위택스에서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 시 우편(종이)고지서는 발송되지 않나요?

답변내용 (관리자)

위택스( https://www.wetax.go.kr )에서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을 하였다면 우편(종이)고지서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다만, 자치단체 담당자의 판단에 따라 전자송달을 신청하셨더라도, 우편(종이)고지서가 병행

    발송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우편(종이)고지서 수신을 원치 않으신다면, 관할 자치단체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지서 전자송달은 위택스에서 전자 신청하거나 관할 자치단체로도 신청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PC 신청 경로 : 위택스 [로그인] 상단 [부가서비스] [고지서 전자송달] [전자송달 신청]

    →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정보 입력 후 [고지서 전자송달신청]

  - 스마트 위택스 신청 경로 : 위택스 [로그인] 우측 상단 () [부가서비스]

    →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

    →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정보 입력 후 [신청하기]

 

위택스 외 금융앱(모바일지로, 은행, 카드사)와 간편결제앱(카카오, 네이버, 페이코)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앱 신청에 대한 문의는 신청 앱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납부관할지가 서울시인 경우 전자송달 되지 않습니다.

  * 서울시 이택스( http://etax.seoul.go.kr )에서 신청

관할 자치단체로 수기 신청 시 고지서 전자송달 방법은 이메일 전자송달만 가능합니다.

 

문의처

-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번없이 110 (36524시간)

- 관할 시,,구청 세무과 [전국세무부서찾기]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위택스 https://www.wetax.go.kr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