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자주묻는질문(FAQ)

위택스에서 상하수도요금이 조회되지 않습니다.

  • 작성일 :2024-10-30
  • 조회수 :606
  • 작성자 :관리자
질문내용

위택스에서 상하수도요금이 조회되지 않습니다.

답변내용 (관리자)

 

상하수도요금은 위택스에서 전자수용가번호가 등록되어 있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등록 시 별도 전자수용가번호를 조회창에 입력하지 않아도 고지내역, 납부내역이 바로 확인됩니다.

 

전자수용가번호 등록 경로

   - 위택스( https://www.wetax.go.kr ) 홈페이지 로그인 [나의위택스] 나의데이터

     → 전자수용가번호 설정하러가기 클릭 전자수용가번호 조회 후 등록

 

상하수도요금 조회 경로

   - 위택스( https://www.wetax.go.kr ) 홈페이지 로그인 [납부] [납부대상 확인]

     → [상하수도요금 확인]

 

이전 주소지의 상하수도요금 또는 본인과 무관한 상하수도요금이 조회되는 경우

    [나의위택스] 나의데이터 전자수용가번호 조회 후 삭제하시면 더 이상 조회되지 않습니다.

    * 등록하신 전자수용가번호는 자동 삭제되지 않으므로 직접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문의처

   -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번없이 110 (36524시간)

   - 지역별 상수도사업본부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위택스 https://www.wetax.go.kr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