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0
자주묻는질문(FAQ)
위택스에서 상하수도요금이 조회되지 않습니다.
- 작성일 :2024-10-30
- 조회수 :606
- 작성자 :관리자
질문내용
위택스에서 상하수도요금이 조회되지 않습니다.
답변내용 (관리자)
■ 상하수도요금은 위택스에서 전자수용가번호가 등록되어 있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등록 시 별도 전자수용가번호를 조회창에 입력하지 않아도 고지내역, 납부내역이 바로 확인됩니다.
■ 전자수용가번호 등록 경로
- 위택스( https://www.wetax.go.kr )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위택스] → 나의데이터
→ 전자수용가번호 설정하러가기 클릭 → 전자수용가번호 조회 후 등록
■ 상하수도요금 조회 경로
- 위택스( https://www.wetax.go.kr ) 홈페이지 로그인 → [납부] → [납부대상 확인]
→ [상하수도요금 확인]
■ 이전 주소지의 상하수도요금 또는 본인과 무관한 상하수도요금이 조회되는 경우
[나의위택스] → 나의데이터 → 전자수용가번호 조회 후 삭제하시면 더 이상 조회되지 않습니다.
* 등록하신 전자수용가번호는 자동 삭제되지 않으므로 직접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 문의처
-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번없이 110 (365일 24시간)
- 지역별 상수도사업본부
※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위택스 https://www.wetax.g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