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0
자주묻는질문(FAQ)
[관세청] 외국에서 출국하고자 하는 경우 얼마까지 가지고 나갈 수 있나요?
- 작성일 :2021-11-23
- 조회수 :10440
- 작성자 :관리자
질문내용
[관세청] 외국에서 출국하고자 하는 경우 얼마까지 가지고 나갈 수 있나요?
답변내용 (관리자)
- 거주자나 비거주자가 미화 1만불 이하의 지급수단을 수출하는 경우에는 신고나 허가가 필요 없습니다.
- 비거주자가 최근 입국시 휴대수입한 범위내에 대외지급수단을 수출하는 경우에도 신고나 허가가 필요 없습니다.
- 그러나, 국민인 거주자가 여행경비로 미화 1만불을 초과하는 지급수단을 휴대 수출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세관장에게 신고하여야 하며, 여행경비이외의 자금을 휴대수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지정거래외국환은행장에게서 ‘외국환신고(확인)필증’을 발급받아 출국시 반드시 세관에 제시하여야 합니다.
- 외국인 거주자와 비거주자는 1만불을 초과하는 지급수단을 휴대하여 수출하는 경우에도 휴대수입한 경우 등이 아니면, 외국환은행장의 확인을 받아야만 수출할 수 있습니다.
- 해외체재자, 해외유학생, 여행업자가 미화 1만불을 초과하는 대외지급수단을 휴대수출하는 경우에는 지정거래외국환은행장의 확인을 받아 ‘외국환확인증’을 발급받아 휴대수출시 소지하고 출국시 세관에 제시하여야 합니다.
* 지급수단 : 대외지급수단, 내국통화, 원화표시여행자수표 및 원화표시자기앞수표를 말함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관세청 (☎ 125)으로 문의해주세요.
※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관세청 고객지원센터 https://www.customs.go.kr/call/ad/crmcc/selectFaqList.d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