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자주묻는질문(FAQ)

맞춤형 급여 안내서비스란 무엇인가요?

  • 작성일 :2021-09-14
  • 조회수 :5790
  • 작성자 :관리자
질문내용

맞춤형 급여 안내서비스란 무엇인가요?

답변내용 (관리자)

맞춤형 급여 안내 서비스란 복지수급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가구의 연령, 가구구성, 경제 상황을 기준으로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찾아서 안내해주는 제도입니다.

 

신청가능 대상자는 기초생활보장, 차상위, 한부모가족,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장애(아동)수당의 수급자 및 수급 신청자입니다.


동시신청만 가능하며, 맞춤형급여안내 단독 신청은 221월 이후 가능합니다.

 

현재는 약 72개의 서비스에 대한 안내 대상 사업을 진행 중이며,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복지로 https://www.bokjiro.go.kr/ssis-teu/twatza/wmAplyMng/selectWmGdnc.do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