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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FAQ)
자주묻는질문(FAQ) 상세정보
작성일 2021-09-27 조회수 232
제목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질문내용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답변내용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은 ‘21.9.6.()부터 지급대상자 본인이 기준일(’21.6.30.) 당시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국민신문고(온라인)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접수된 이의신청은 자치단체에서 가구구성 조정을 심사하거나 건보공단에서 건보료 조정을 심사하여 순차적으로 처리될 예정입니다.

 

 

[국민신문고(온라인)로 이의신청 방법]

 

- 신청자는 카드사 홈페이지,앱의 국민신문고 링크 배너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https://www.epeople.go.kr )에 직접 접속하여 이의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자 본인인증 후 처리결과 통지방식 및 처리기관(,,*)을 선택하고 이의신청 내용 및 증빙서류를 제출합니다.

 

* ’21.6.30. 기준 주소지를 관할하는 시군구(, 기준일 이후 이사한 경우 이사한 주소지를 관할하는 시군구에 신청 가능)

 

- 이의신청 내용은 관할 시,,(건보료는 건보지사)에서 심사,조정 후 선택하신 통지방식을 통해 처리결과가 통지됩니다.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국민신문고 https://www.epeople.g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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