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0
자주묻는질문(FAQ)
한국어능력시험 접수 후 응시료 결제 및 환불 관련해서 궁금해요
- 작성일 :2022-10-27
- 조회수 :20667
- 작성자 :관리자
질문내용
한국어능력시험 접수 후 응시료 결제 및 환불 관련해서 궁금해요.
답변내용 (관리자)
■ 응시료 결제
▶ 신용카드
- 국내에서 발급받은 카드만 결제가 가능하며, 해외 카드는 결제 불가
- 체크카드의 경우 결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결제 후 꼭 홈페이지에서 재확인 요망
▶ 가상계좌(무통장입금)
- 접수 시 [결제] 단계에서 가상계좌 선택 > 환불 받을 계좌정보 인증 후 '결제하기' 클릭
- 발급된 가상계좌번호는 [마이페이지] > [접수현황] > 결제상태에서 '가상계좌 확인' 버튼 클릭
- 발급 시 선택한 경로로 가상계좌번호 확인 가능(문자메시지 또는 이메일)
- 해외 송금 불가
※ 결제방법에 따라 결제기간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접수 관련 공지사항에서 미리 확인 필수
※ ATM, 인터넷뱅킹, 폰뱅킹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에는 은행 창구 직접 방문 권장
■ 응시료 환불
▶ 환불 신청 방법 : 접수한 ID로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접수현황] > [환불신청] 클릭 후 신청
*접수한 ID를 탈퇴하신 경우 전화(02-3668-1331) 또는 메일(topik@korea.kr)로 환불 신청을 도움필요
▶ 환불 금액
- 환불 신청 기간에 따라 환불 금액이 달라집니다. ( [TOPIK 안내] > [응시규정] > [응시료 규정] 참고 )
- 접수 기간 내: 전액 환불
*접수 마감일로부터 7일간: 50% 환불
*접수 마감일 7일 이후부터 시험일 1일 전 오후 1시까지: 40% 환불
*시험 1일 전 오후 1시 이후: 환불 불가
▶ 환불 처리 과정
- 환불 신청 → 순차적으로 확인 후 환불완료 처리 → 결제방법에 따라 카드사 또는 은행을 통해 환불{'환불완료' 처리 후 약 7일(영업일 기준) 소요}
※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에서 환불 금액만큼 승인 취소.
※ 가상계좌로 결제한 경우에는 접수 시 입력하신 환불 받을 계좌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로 환불 진행 은행명, 계좌번호, 이름(예금주명)이 일치하지 않으면 환불이 처리불가
■ 문의처
-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TOPIK 사업단 02-3668-1331
※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TOPIK ( https://www.topik.go.kr/TWMAIN/TWMAIN0010.d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