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자주묻는질문(FAQ)

교육비 납입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 작성일 :2023-06-27
  • 조회수 :8635
  • 작성자 :관리자
질문내용

교육비 납입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답변내용 (관리자)

교육비 납입증명서란, 대학()의 교육비 납입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발급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가능하며 아래와 같습니다.

 

- 온라인 발급하고자 하는 경우

* 학부모가 교육비납입증명서를 발급 받고자 하는 경우, 대상 학생과의 관계 확인이 필요하여,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내의 학부모서비스에서 자녀등록을 완료한 후 정부24를 통하여,

  학부모의 공동인증서 등으로 로그인하여, 교육비 납입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 교육기관을 방문하여 발급하는 경우

* 학부모가 교육비납입증명서를 발급받고자 하는 경우, 학생과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민원담당자에게 제출하면 확인하여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https://www.neis.go.kr/>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