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상담사연

아이들이 위험해요.

  • 작성일 : 2009-07-28
  • 조회수 : 9413
  • 작성자 :관리자
아이들이 위험해요....



보통 사람들은 어린이와 노인을 그리고 임산부를 구분합니다. 구분하는 이유는 이들이 약자이기 때문이겠지요. 우리주변에 얼마나 많은 약자들이 있을까요? 내 가정 안에서만 보더라도 반드시 보호되어야 할 사람이 있기 마련입니다.
 
민원인은 동작구 OO동 OO아파트에 사시는 분이십니다. 주변은 주택가이고 어린이집도 있고 학교도 있어 어린이들의 왕래가 잦은 지역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구청측에서 낡은 보도블럭을 교체하려고 준비작업중에 있었습니다. 보도블럭 자재를 비탈길에 쌓아놓고 몇 일째 방치를 해 놓았다고 하셨습니다.
주변에서 아이들이 놉니다. 유치원 다녀오는 길, 초등학교 다녀오는 길... 아이들이 다칠까 염려가 됩니다.
 
얼마전부터 OO구청에 전화도 해서 얘기해 보았지만 아무런 해결도 없어서 답답하다고 합니다. 아니 화가 난다고 하십니다.
설상가상 다음날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가 있었습니다. 빗속에 자재들이 미끄러져 비탈길에서 쏟아져 내릴까 걱정인 민원인은 110번으로 전화를 주셨습니다.
정말 안타깝고 답답할 뿐이었습니다. 저도 OO구청으로 내용을 전할 수밖에 없는 사항이라서 다시한번 얘기해 보겠노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정말 안타깝습니다. 다시한번 제가 도와드려보겠습니다. 이번엔 확실히 처리되도록 잘 말씀드리겠습니다.”
제발 부탁드린다고 하시며 민원인은 일단 전화를 끊으셨지만, 전 기도하는 마음으로 불편사항을 OO구청으로 이관하였습니다.
 
다음날 보니 ‘해당부서로 즉시 처리 조치하였음’이라는 처리결과를 확인하였습니다.
‘다행이다..... 민원인께 전화를 드려야겠다.’라고 생각하고 몇 일 후에 전화를 드렸습니다.
 
“110번 정부민원안내콜센터입니다. 지난번 보도블럭 자재 방치되었다고 전화주셨었는데, 처리는 잘 되셨나요?”
“아~~예~ 반갑습니다. 참... 110번이 대단합니다. 제가 그렇게 얘기하고 싸워도 처리가 늦어지더니, 전화한 날 바로 동작구청에서 전화오고, 다음날 바로 옮겨 놓으셨더라구요. 지금은 보도블럭 교체 작업 하고 계신것 같던데요~. 감사합니다. ”
 
이런 답변 받을 때마다 너무나 뿌듯함을 느낍니다. 110번이 대단한가요?! 일하고 있는 우리 상담사들 모두가 자랑스러워지는 순간입니다. 민원인들은 110번 상담사들을 그렇게 생각하시리라 믿습니다.
이제 아이들이 새로 예쁘게 깔린 보도블럭에서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으리라 생각하니 더욱더 뿌듯해 집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