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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도개선 사례] 금융회사나 홈쇼핑 등 콜센터와 전화통화시 주민등록번호 입력에 대한 개선요청

  • 작성일 : 2015-04-09
  • 조회수 : 5622
  • 작성자 :관리자

<현황 및 문제점>
현재 금융회사, 카드회사 및 홈쇼핑 등 콜센터와 전화통화시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도록 요청하는 경우가 많음. 만약 주민등록번호 입력을 원치않으면 숫자 몇번을 다시 입력하게 하는 등 시간이 소요되고 그에 따라 전화요금도 부과되어 경제적 손실이 많다는 민원제기.

<개선방안>
해당 콜센터 상담사와 전화연결 되기 전에 주민등록번호 입력이 왜 필요한지 안내멘트를 추가하는 등으로 불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도록 개선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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