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상담사연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 저도 모르게 결제가 되었어요(휴대폰 소액 결제)

  • 작성일 : 2012-09-26
  • 조회수 : 5860
  • 작성자 :관리자


저도 모르게 결제가 되었어요!! 






얼마 전 각종 언론을 통해 휴대폰 소액결제 사기에 관한 기사가 대서특필 된 적이 있습니다.110정부민원 안내콜센터로도 휴대폰 소액결제가 되어 피해 구제를 요청하는 민원인께서 전화를 주셨습니다

상담 내용은, 어제 자동 결제가 되었다는 내용의 문자를 받고 처음에는 잘못 전송된 것으로 생각을 하셨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통신사와 해당 업체에 확인을 해보니 작년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민원인 모르게 11,000원의 금액이 아무런 동의 없이 자동 결제 되었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여태 그 결제에 관해 어떤 문자도 받은 적이 없으셨답니다

 민원인의 자녀가 해당 사이트를 알고는 있지만 이용한적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민원인께서는 업체에 문의 하니 "결제문자를 계속 전송하고 있으나 민원인께서 스팸문자로 차단 등록 하여 받지 못했을것"  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합니다본인은 "결제문자를 받고 아무 확인도 없이 스팸 문자로 등록할 일이 없다" 며 무성의하고 책임감 없는 업체의 태도에 불만을 토로하였습니다

 업체에 항의를 하니 최근 발생된 3번의 결제 건은 환불만 가능하나 일부는 환불 해 줄 수 없다고 하였답니다 
이용한 적도 없는 사이트에서 실수로 결제된 건에 관련해 환불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 억울하다며 저에게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민원인과 상담을 하는 동안 저 또한 같은 소비자 입장으로 그 심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꼭 도움을 받으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방송통신 위원회 직원을 통해 피해 접수 및  환불관련 구 제 방법에 대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내용을 전달 했습니다
얼마 후 방송 통신 위원회 담당자께서 해당사업자에게 연락하여 자동 결제해지와 민원인 계좌로 추가 환불 처리 요청 했다는 답변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쁜 마음에 민원인께 다시 전화를 드렸습니다

 

 

"선생님~ 민원 처리는 잘 되었는지 확인 전화 드렸습니다"

"아 네~ 오늘 저녁 중으로 환불 처리 될 것이라 했고요, 만약에 입금처리가 안될 경우 다시 연락 달라고 하셨어요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동안 민원인 혼자서 많이 답답하시고 기분도 언짢아하셨는데 이렇게 밝아진 민원인의 목소리를 들으니 저 또한 기뻤습니다
오늘도 110정부민원안내 콜센터로 전화를 주시는 민원인 들을 위해 힘을 내어 그 분들의 고민 사연에 귀 기울여 봅니다.[110콜센터]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