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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연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 시민들을 위해 친절히 봉사해주세요.

  • 작성일 : 2013-08-20
  • 조회수 : 5398
  • 작성자 :관리자


 시민들을 위해 친절히 봉사해주세요
 

 

“110번 정부민원안내콜센터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식사는 했는지 모르겠네요..”

먼저 상담사의 안부를 묻는 민원인은 처음이었습니다. 민원인의 짧은 인사 한마디에 왠지 모르게 마음 한구석이 따스해지면서 힘이 났습니다.  태안군 기름 유출피해로 인해서 현재 홍성 군청에서 직원들이 15명쯤 나와 봉사활동 중에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공무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하는 모습도 보이지 않고 주민 피해보상 처리 지연만 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너무 화가 난 마음에 주민의 한 사람으로서 공무원의 이름과 부서를 물어봤지만 민원정보요청을 하라고 하며 무성의한 태도로 답변 하였고, 오랜 시간 삶의 터전을 같이 지켜온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에게는 피해보상에 대한 안내문이나 공문 한 장 안 보내면서 배를 열 척 가진 사람들에게만 공문을 보냈다는 말씀도 전달해주셨습니다.

기름 유출피해로 인해 생계가 어려운데 법적으로 어느 정도 진행되었는지 알권리가 있는데도 아무런 통보도 없이 해당 군청 공무원들이 편파적으로 업무처리를 해서
주민분들이 많이 화가 나있으셔서 대표로 110에 전화를 주셨다고 합니다..

하루빨리 민원처리가 잘 되기 바라는 마음을 담아 상위기관의 도청 담당자에게 민원내용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다음 날 진행현황을 확인해보니 안내문과 공문은 빠짐없이 보내드리도록 더욱 신경 써서 처리하도록 개선해나갈 것이며, 앞으로 더욱 성실히 근무하고 친절한 업무태도와 공정성 있게 업무진행을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담당자의 답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디에도 하소연할 곳 이 없어 마지막으로 110번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민원인들에게 더 힘이 되어 주고 행복한 소식만 전해드릴 수 있는 국민소통의 통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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