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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미성년자인데...강매를 당했어요!!

  • 작성일 : 2013-08-22
  • 조회수 : 5509
  • 작성자 :관리자



 미성년자인데, 강매를 당했어요....


도와주세요..

 

 

 

 "제가 미성년자인데요, 봉고차에서 화장품 강매를 당했어요. 부모님의 동의도 없었고요."

아뿔싸! 판단능력이 부족하여 아직 사회인으로써 완전하지 못하기 때문에 민법에서 미성년자의 경우

따로 보호하고 있는데, 어려서 잘 모른다는 것 때문에 그런 일을 당했다고 하니 마음이 아팠고, 같은
 
어른으로써 창피함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민원인께서는 조심스럽게 계속 말씀을 이어

가셨습니다.


"화장품 쓴 적도 없고 계약 철회 하고 싶어서 어제 내용증명과 함께 화장품을 보냈습니다.

그런데 오늘 조회 해보니 내용증명은 수취거부를 당했고, 화장품은 폐문부재라며 다시 반송되는

중이라고 합니다. 이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한국소비자원으로 문의하여 조언을 받은 뒤 내용증명과 상품 반송을 했으나 민원인께 돌아온 대답은
 
폐문부재와 상품 반송이었습니다. 너무 막막해하고 부모님께 걱정을 끼쳐드려 속상해하는 민원인의

모습을 보니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상담에 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잘 해결 할 수 있을까 알아보던 중 무료로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법률구조

공단이 떠올랐습니다. 저는 민원인이 법적으로 구제 받을 방법이 있는지 자세한 상담 받으실 수

있도록 대한법률구조공단으로 내용을 전달하여 민원인께 전화 드려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로부터 며칠 후 법률구조공단 측에서 미성년자 법률행위 취소권 행사방법 및 현존이익한도 내

반환 방법 등에 대한 조언을 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는 그 순간 '아! 해결 되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 자세히 확인하기 위해 민원인께 전화를 드렸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민원인께서는 조언을 받은 대로 우편으로 다시 내용증명을 보냈는데, 상대방이 바로

환불을 해 주었고, 물건도 제대로 반송처리 되었다며 정말정말 고맙다고 밝은 목소리로
 
말씀하셨습니다.


잘 몰라서, 더 알아보지 않고 넘어갔더라면 해결 되지 않아 민원인의 마음 한편에 상처가 됐었을

텐데, 다행이 110번을 통해 일이 잘 해결되어 110번 상담사로써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무엇이든 말씀해 주세요! 언제든지 귀 기울여 듣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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