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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연

어디에 물어봐야하나요?

  • 작성일 : 2009-07-28
  • 조회수 : 9544
  • 작성자 :관리자

어디에 물어봐야 하나요? 


“여러기관에 전화를 해봐도 잘 모르겠다라는...”

젊은 여자 민원인께서 전화를 주셨다.

궁금한게 있어 전화를 했는데 110번에 물어도 되는지 모르겠다 말씀하셨다.

민원인께 어떤 부분인지 여쭤보니 여러기관에 전화를 해봐도 ‘담당 기관이 어느 곳인지 모르겠다’ 라는 답변만 들으셨다 하셨다.

화장품 관련 사업을 운영하려고 하는데 화장품 용기에 표시되는 용량에 대한 기준이나 법령 등에 관한 부분을 확인하고 싶다 하셨다.

민원인께 어느 기관에 문의하셨는지 여쭤보니 ‘식품의약품안전청’, ‘보건복지부’ 등의 여러 기관에 문의하였으나 어느 기관에서 담당하는지 모르겠다라는 답변만 들으시고, 110번으로 문의해보라 안내를 받으셨다고 했다.

화장품의 성분 등의 상담은 식약청에서 담당하고 있지만 용량표시에 대한 부분은 어느기관 담당인지 정확하지 않아 바로 답변드리기 어려워 민원인께 양해를 구하고 정확한 기관 확인 후 연락을 드리기로 하였다.

여러기관을 확인하고 교육자료를 확인하던 중 문득 생각나는 기관의 명칭이 있었다.

‘기술표준원’이라는 기관에서 담당하고 있지 않나 싶어 해당 기관 사이트를 확인해보니 정확한 담당 업무가 확인되지 않아 직접 해당기관에 전화해 확인해 보기로 하고 전화를 했다.

용량표기 관련된 부분에 대해 상담이 가능한지 물으니 상담 가능하다 하시는 얘기에 얼마나 기뻤는지 바로 민원인께 연락을 드려 해당기관과 전화번호를 안내해 드릴 수 있었다.

민원인께서도 너무 고마워 하시며 “그래서 110번으로 확인해보라 한거군요~아무도 답변 못해준 부분에 대해 이렇게 직접 확인해서 전화까지 주시고 너무 고맙습니다”라고 말씀하시며 전화를 끊으셨다.

이렇게 확인이 안되어 답답한 상황에서 민원인께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사실에 나 스스로도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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