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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연

작은민원도내 일처럼...

  • 작성일 : 2009-12-14
  • 조회수 : 3629
  • 작성자 :관리자
 
 작은민원도내 일처럼...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될 무렵, 생계가 어렵다며 도움을 청한
민원인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9년 동안 식당을 운영했는데, 갑자기 재개발을 하게 되어
식당을 철거한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재개발 보상금을 받았지만 너무 부족해서
다른 곳에 식당을 열 수 있는 형편이 안 됩니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걱정만 앞섭니다.
얼마 전 신문에서 서민 대출에 대한 기사를 봤는데,
지원 내용과 신청 자격 조건을 알고 싶습니다.”
 
저는 ‘휴폐업 영세자영업자 생활안정자금 지원제도’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드린 뒤, 해당 부처로 민원인의 내용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하지만 민원인은 대상 조건에 해당되지 않아 지원받을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다시 저는 창업교육 12~16개월 과정을 이수한 뒤 3천만원 범위 내에서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지원센터의 대출 제도를 설명해 드렸습니다.
 
민원인의 상황이 안타까웠던 저는, 시간이 지난 뒤 민원인에게
다시 전화를 드려 결과를 여쭤 보았습니다.
 
“13주 동안 창업 교육을 받은 뒤 대출취급 은행을 방문해서
직접 대출 상담을 받았습니다.
다행히도 대출지원 대상자 조건에 해당이 된다고 하네요.
창업대출자금 신청을 하고 왔는데,
아직 얼마나 대출받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휴대전화 문자로
결과를 알려 준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민원인의 밝은 목소리를 들으며 저 역시 무거웠던 마음이 조금은 가벼워졌습니다.
요즘생계가 어려워힘들게 사시는분들이많습니다. 답답하고어려운일이있어도어떻게해야할지몰라 110번으로도움을청하시는모든민원인들에게적극적으로일처럼민원인의고충을같이공감하며해결책을강구하도록노력해야겠다고 결심해 봅니다. 민원인분이우리 110번의모두소중한가족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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